0

최근 베트남에서는 “지렁이가 코로나19 감염 치료에 효험이 있다”는 민간요법이 퍼져 논란이 일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특히 팔로워가 200만 명에 달하는 베트남의 유명 여배우 안젤라 프엉 찐이 최근 본인의 SNS에 계정에 관련 영상을 올리면서 ‘지렁이 요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최근 배우 안젤라는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TNN이라는 여성이 살아있는 지렁이와 마른 지렁이를 5일간 먹고 치유가 됐다”는 이야기를 공유했다.

또한 “호찌민 보건부의 코로나19 가정 치료법 지침에는 일종의 전통적인 민간요법인 지렁이를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이어 “지렁이에서 추출한 점액은 상당 수준의 항균 및 항산화 물질을 지니고 있어 다양한 감염성 병원체를 치료하는 데 사용된다”면서 “과거 말라리아에 걸린 혁명군 병사들이 숲속에서 지렁이를 소금물로 씻은 다음 삼켜서 질병을 치유했다”고 전했다.

이 게시글의 댓글 창에는 “기적의 치료법을 알려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말들이 올라왔고, 일부 네티즌은 산 지렁이를 먹는 동영상을 올리기도 했다.

하지만 일부 팬들은 그녀가 제공한 정보의 신빙성에 대한 의구심을 내비쳤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호찌민 보건부의 도 반 융 의료과장 역시 “지렁이가 코로나19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것은 과학적 근거가 없다”면서 “민간요법을 사용하는 것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조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전통의학 중앙병원의 기획 부서장인 짠 타이 하 박사도 언론 인터뷰를 통해 “지렁이가 코로나19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는 없다”면서 “베트남 보건부가 지렁이를 코로나19 치료에 사용하도록 허가한 바 없다”고 밝혔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More fr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