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인스타그램에서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포스팅의 세계 기록이 깨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지금까지 세계 기록은 2018년 2월 6일 딸 스토미 웹스터의 출산을 알리는 카일리 제너의 포스팅으로 약 1,800만개의 ‘좋아요’를 받고 있었다.

신기록의 주인공은 허무하게도 흔하디 흔한 달걀 사진.

이 사진은 지난 1월 4일 “세계 기록을 세워 봅시다. 현재 기록인 카일리 제너의 사진 (좋아요 1,800만개!)을 이기자구요.”라는 설명을 달고 올라왔다.

이 사진의 ‘좋아요’는 일주일만에 제너의 기록을 갈아치웠으며 매체들의 보도로 화제가 된 이후 ‘좋아요’의 증가 속도는 더욱 가팔라져 현재 4,000만에 육박하는 ‘좋아요’를 기록하며 신기록을 경신 중이다.

기록의 주인공은 EGG GANG이라는 계정으로 이 달걀 사진이 계정의 유일한 포스팅인 것으로 미루어 보아 단지 세계 기록을 수립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보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왜 하필이면 달걀일까? 달걀은 각종 소셜 미디어에서 프로필 사진이 없는 계정의 기본 프로필 사진을 의미하며 소셜 미디어에서 존재감이 없는 계정을 상징한다.

아마 이 계정주는 달걀 사진을 통해 셀러브리티와 인플루엔서들의 가식 넘치고 요란하기만 한 포스팅이 지배하는 소셜 미디어를 비꼬려고 했고 그 의도가 수많은 소셜 미디어 유저들의 공감을 산 것으로 보인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More fr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