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지급기에서 여성의 돈을 강탈했다가 잔고가 0인 걸 알고 되돌려준 강도

0

현금지급기에서 여성의 돈을 강탈했다가 그녀의 계좌 잔고가 0임을 알고 돈을 돌려준 훈훈(?)한 강도가 화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중국 매체 상하이스트에 의하면 사건은 지난달 16일 밤 10시 20분 경 중국 광동성 허위안시의 한 현금지급기에서 일어났다고 한다.

공개된 CCTV 영상을 보면 한 남자가 현금을 인출하고 있던 리라는 이름의 여성에 접근해 그녀를 칼로 위협하며 돈을 요구한다.

겁에 질린 리는 방금 인출한 2,500 위안(약 40만원)을 그에게 넘겨줬다. 하지만 남자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돈을 더 찾으라고 요구한다.

리는 남은 돈을 다 찾아서 계좌에 한푼도 남아있지 않다고 했지만 남자는 확인하겠다며 계좌 조회를 요구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그런데 실제로 리의 계좌의 잔액은 0원…이를 확인한 남자는 순간 동정심이 들었는지 강탈한 2,500 위안을 그녀에게 돌려주고 현금지급기를 떠났다.

설치된 CCTV에는 떠나는 남자의 씁슬한 미소가 그대로 담겨 웃음을 자아낸다.

이 남자의 행위를 두고 중국의 네티즌들은 갑론을박을 벌였는데 그래도 양심이 있는 강도라며 그를 동정하는 여론이 약간 우세하다고 한다.

하지만 여론은 여론이고 남자는 결국 CCTV를 통해 추적에 나선 현지 경찰에 체포되었다.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