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산불로 큰 피해가 발생한 칠레에서 축구선수의 은밀한 선행이 알려져 사회에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칠레 출신 펠리페 모라(포틀랜드 팀버스 소속)가 바로 그 주인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모라는 칠레에서 발생한 초대형 산불로 집을 잃고 졸지에 거리에 나앉게 된 이재민을 위해 주택 4채를 기증했다.

모라의 선행은 3자의 누설(?)로 뒤늦게 세상에 알려졌다. 이재민이 거처할 조립식 주택을 만들어 공급하고 있는 현지 기업 모크의 사장인 마리오 오르데뇨스는 최근 칠레 발파라이소 지방의 폼페야 지역을 방문했다.

폼페야는 칠레 중남부에서 발생한 초대형 산불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지역 중 하나다.

피해복구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폼페야를 찾았다는 오르데뇨스는 인터뷰에서 “세상이 모르는 미담을 하나 소개하겠다”면서 축구선수 모라의 주택 기증 사실을 처음으로 밝혔다.

그는 “이제야 공개하지만 산불이 난 후 처음으로 발파라이소 폼페야를 방문했을 때 한 젊은 여자가 나를 만나자고 찾아왔었다”면서 “처음 보는 사람이라 누구냐고 물었더니 (축구선수) 모라의 아내라고 하더라”고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신분을 밝힌 여자는 이어 “이재민을 위해 조립식 주택을 기증하고 싶다. 가격과 방법을 알고 싶다”고 말했다. 오르데뇨스가 설명을 해주자 여자는 기증을 약속하고 돌아갔다.

이후 모라 측은 조립식 주택 4채를 기증하겠다고 연락을 취해왔다고 한다. 칠레는 산불이나 물난리 등 재난이 발생하면 이재민들에게 조립식 주택을 지원한다.

오르데뇨스는 “모라가 기증한 조립식 주택은 25㎡ 규모로 방과 거실, 실내 화장실과 주방을 갖추고 있어 크다고 할 수는 없지만 4인 가구가 임시로 생활하기에 큰 불편함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가장 최근의 공식 발표를 보면 칠레에서 발생한 산불로 사망한 주민은 131명에 달해 21세기 들어 전 세계에서 발생한 산불 중 두 번째로 많은 인명피해를 냈다. 화마가 휩쓸면서 잿더미가 된 가옥은 1만5000채에 달하고 이재민 수천 명이 발생했다.

한편 모라는 칠레 프로축구 구단 우니베르시다드 데 칠레에서 활약하다 2020년 미국으로 이적했다. 2017년 그는 13골을 기록해 최다 득점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발파라이소 폼페야의 주민들은 해외로 나간 선수가 조국의 재난을 외면하지 않고 도움의 손길을 내민 데 고마움을 감추지 않고 있다. 한 주민은 “기증한 주택도 고맙지만 용기를 낼 수 있게 해준 게 더욱 고맙다”면서 “삶의 터전을 잃었지만 힘을 내서 다시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