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은 명약

“내가 20년 골프 쳤는데” 여성 프로 골퍼의 스윙 지적질하는 간 큰 남성

0

남성 골퍼가 여성 프로골퍼에게 원하지도 않은 스윙 조언을 하는 동영상이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영국의 BBC 등 현지 매체들은 여성 프로골퍼 조지아 볼이 영국 리버풀 근처의 골프 연습장에서 일어난 일을 녹화한 영상이 1천만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큰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고 24일(한국시간) 보도했다.

현지 매체들은 이른바 ‘남성 설명'(mansplaining)으로 불리는 무례한 행동에 여성 프로골퍼가 의연하게 대처한데 대해 네티즌들이 격려의 댓글을 올렸다고 덧붙였다.

‘남성 설명’이란 자격이 없거나 떨어지는 남성이 종종 자격이 더 높은 여성에게 부탁받지 않은 조언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공인 프로골프 강사이자 스윙 교습을 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에 올리는 볼은 최근 리버풀 근처의 드라이빙 레인지에서 영상을 녹화하다가 한 남성으로부터 뜻하지 않는 스윙 조언을 들었다.

영상 클립에 목소리만 나오는 그 남성은 “그렇게 스윙하면 안돼요. 나는 20년 동안 골프를 쳐 왔어요”라며 프로골퍼인 볼에게 스윙을 바꿔 보라고 조언했다.

잠시 어색한 시간이 흘렀지만, 볼은 불쾌한 기색 없이 남성의 조언대로 스윙했고, 그 남성은 “훨씬 좋아졌다”며 만족스러워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이 영상을 본 사람들은 프로 골퍼에게 어설픈 조언을 한 남성을 비난하면서도 볼에 대해서는 “매우 예의 바른 태도였다”며 칭찬과 격려의 댓글을 남겼다.

볼은 BBC와의 인터뷰에서 “어색한 상황이 있었다”고 인정하면서도 “돌아보면 웃을 수 있는 일이다. 대부분의 사람과 골퍼는 서로 도와주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