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후 자원봉사를 위해 전장으로 나간 영국의 한 여성이 크리스마스 이브날 숨진 채 발견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지난 30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인디펜던트 등 외신은 지난 18개월 간 전장에서 전투의무병으로 자원봉사한 영국인 캐서린 미엘니츠크(26)가 우크라이나 동부의 한 주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고 보도했다.

런던 출생의 캐서린은 원래 브리스톨 대학에서 화학을 전공한 졸업생이었다. 그러나 지난 2022년 2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후 그녀의 인생 행로는 완전히 바뀌었다.

자신이 갖고있는 작은 의료 지식을 활용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일하겠다고 마음먹은 것. 이후 그는 우크라이나의 특수작전부대에서 전투의무병으로 복무하며 전장을 누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보도에 따르면 캐서린은 지난 18개월 동안 국제 봉사단체와 함께 자원봉사하며 전방에 의료품과 장비를 운반하고 부상당한 전투원들을 치료하는데 전념했다.

특히 사망 전날인 지난 23일 그가 생전 마지막으로 남긴 페이스북 게시물은 큰 슬픔과 안타까움을 준다.

그는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집으로 돌아가거나 크리스마스를 축하할 수 없다’면서 ‘전쟁은 정신적, 육체적으로 재앙이며, 희망을 잃고 매일 비극을 목격하고 있는 우리에게 친절한 말 한마디가 엄청난 힘을 줄 수 있다’고 썼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그러나 캐서린은 ‘친절한 말’ 한마디로 제대로 듣지 못하고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됐다. 다만 현재까지 캐서린의 사망원인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은 상태다.

우크라이나 자원봉사 단체인 프로젝트 콘스탄틴은 “그의 사망 소식을 전하게 돼 깊은 유감”이라면서 “이같은 사실을 가족에게 알렸으며 시신이 빠르게 영국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