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갑자기 두통을 호소하며 쓰러진 후 뇌사 상태에 빠진 10대 소녀가 장기기증으로 5명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고 ‘하늘의 별’이 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27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에 따르면, 지난해 5월 뇌사 상태였던 이예원(15)양이 분당차병원에서 뇌사 장기기증으로 심장, 폐장, 간장, 신장(좌·우)을 5명에게 기증하고 영면에 들었다.

이 양은 지난해 4월 집에서 저녁식사를 하기 전 갑자기 두통을 호소하며 쓰러졌다. 이후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지만,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뇌사 상태가 됐다.

가족은 평소 남을 배려하고 돕기를 좋아한 이 양이라면 장기를 기증할 것이라고 생각했으며, 세상에 뜻깊은 일을 하고 떠나길 바라는 마음에 이런 결정을 내렸다고 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경기 평택에서 2녀 중 장녀로 태어난 이 양은 밝고 쾌활한 성격이었으며, 누구에게나 먼저 인사하는 예의 바른 아이였다.

중학교 2학년 첫 시험에서 전교 1등을 할 정도로 똑똑했다. 책 읽는 것을 좋아하고 별자리 설명을 즐기며 천문학을 공부하고 싶어했다. 대학교수를 꿈꿨다고도 한다.

이 양의 학교에서는 중학교 3학년을 미처 마치지 못하고 떠난 이 양에게 지난 1월 명예졸업장과 모범상을 수여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이 양의 어머니는 “이렇게 갑자기 이별할 줄은 생각하지 못했고 지금도 현실이 믿어지지 않는다”면서 “처음 품에 안았던 따뜻했던 그 순간을 엄마는 잊을 수가 없다”고 했다.

이어 “엄마, 아빠에게 기쁨이었고 행복이었고, 너무 착하고 이쁘게 자라줘서 고맙고 사랑한다”면서 “마지막 순간에 모든 것을 나눠주고 떠났듯 엄마도 그렇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양의 아버지는 “하늘나라 편지(한국장기조직기증원 홈페이지)에 매일같이 편지로 일상을 전하며 딸을 그리워하고 있다”면서 “예원이에게 새 생명을 얻은 분들이 건강하게 예원이 몫까지 열심히 살아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