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불꽃과 연기에 휩싸인 아름다운 웨딩 사진 촬영을 위해 브로모산에 불을 지른 인도네시아 커플이 징역 5년형과 벌금 15억 루피아(약 1억300만원)에 처할 위기에 놓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17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된 영상에 따르면 지난 14일 ‘특별한 웨딩 촬영’을 위해 한 커플이 산에 불을 지르면서 인도네시아 브로모 국립공원의 관광명소인 ‘텔레토비 언덕’이 불길에 휩싸였다.

이 커플은 ‘불꽃’을 테마로 결혼 사진을 찍자는 아이디어를 떠올려 산에 불을 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국립공원의 관광명소인 브로모산 50만㎡가 화재로 소실됐다. 소방관들은 불길을 잡는 데 5일이나 걸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또한 말랑 지역의 응가다스 마을로 불길이 번지면서 이 지역 관광지와 도로도 폐쇄됐다. 인도네시아 당국은 “관광객과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브로모와 라누 레귤로의 관광지로 이어지는 모든 도로를 폐쇄한다”고 발표했다.

현지 보도에 따르면 화재 발생 당시 이 커플과 사진 촬영팀은 불길을 잡을 생각은 하자 않고, 웨딩 촬영에만 몰두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촬영을 주도했던 신랑은 경찰에 체포됐다. 경찰 조사 결과, 이들은 브로모산 보호구역 출입 허가를 받은 사람은 한 명도 없이 무단 침입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이 지역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비용을 지불해야 하며, 반입 장비는 사전 신고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경찰은 화재를 일으킨 혐의로 신랑을 기소할 것이며, 최대 5년의 징역형과 함께 유죄 판결을 받을 경우 15억 루피아의 벌금을 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브로모 화산은 인도네시아 자바섬 동부에 있는 방추형 활화산으로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성스러운 활화산으로 꼽힌다.

현지인들은 이곳에 불의 신이 살고 있다고 믿어 ‘신의 산’이라는 별명으로 부른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