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강간 공화국’이라는 오명을 가진 인도에서 또 한 건의 충격적인 성폭행 사건이 발생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타임스오브인디아 등 현지 언론의 7일(이하 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최근 인도 북서부 라자스탄에서 14세 소녀가 사망한 채 발견된 사건이 발생했다.

사건이 발생한 지역에는 현지인들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여러 개의 숯가마가 있었는데, 사건 발생 당일 현지 남성 주민이 연기가 피어오르는 가마를 수상하게 여기고 다가갔다가 내부에서 시신이 타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

놀란 남성은 가마 내부를 들여다보던 중 불에 타던 물건들을 발견했고, 그제서야 해당 물건들이 자신이 며칠 전 어린 여동생에게 선물한 팔찌라는 것을 알게됐다.

자신의 여동생이 숯가마에 넣어져 불태워졌다는 사실을 깨달은 남성은 곧바로 경찰에 이를 신고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경찰 조사 결과 현장에서는 피해자의 옷과 신발, 타다 만 신체 일부 부위 등이 발견됐다.

이름이 공개되지 않은 소녀는 올해 14살로, 인근 지역 남성 11명에게 집단 성폭행을 당한 뒤 산 채로 불가마에 넣어져 목숨을 잃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3일 현지 경찰은 공식 발표에서 “법의학적 조사 및 가해자들의 진술을 종합한 결과 피해 소녀는 불가마에 넣어지기 직전까지 살아있었던 것으로 보인다”면서 “가해자들 역시 피해자를 살해하기 전 발화성 물질을 피해자의 몸에 뿌렸다고 진술했다”고 전했다.

현재 경찰은 용의자 남성 11명을 체포하고 사건을 조사 중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끔찍한 성폭행 살인 사건은 유가족뿐만 아니라 인도 전역에 충격과 분노를 일으켰다.

앞서 지난 7월에는 북동부 마니푸르주에서 두 부족간의 갈등이 이어지던 중 한 부족의 여성 2명이 나체로 길거리에 끌려다니는 영상이 공개돼 충격과 논란이 인 바 있다.

당시 피해자들은 “폭도들이 자신들을 집단 성폭행한 뒤 거리로 끌려나와 의식을 잃을 정도로 구타 당했고, 이후 나체 상태로 거리를 끌려 다녔다”고 증언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인도에서는 15분에 한 번씩 성폭행 신고가 접수될 정도로 여성에 대한 강력범죄율이 높은 국가로 꼽히며 특히 하층민에 대한 차별과 편견이 극심하다.

1955년 카스트에 따른 차별을 법으로 금지했지만, 성폭행을 당한 달리트 계급 예성은 신고조차 할 수 없는 사각지대에 놓여있다.

현지 경찰은 10대로 추정되는 여성의 시신이 불가마 안에서 불타고 있는 것을 발견했고, 조사 결과 피해자는 현지에 거주하던 14세 소녀로 확인됐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