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자매로 태어났지만 성전환 수술로 남매가 된 샴쌍둥이가 62세로 세상을 떠났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13일 피플,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면 로리 샤펠과 조지 샤펠은 지난 7일 미국 펜실베이니아 대학 병원에서 사망했다. 사인은 공개되지 않았다.

로리와 조지는 1961년 9월 18일 펜실베이니아에서 8남매 중 쌍둥이로 태어났다. 머리가 붙은 채 태어난 두 사람은 두개골이 부분적으로 융합돼 뇌의 30%를 공유했다.

태어났을 때 두 사람은 모두 여성이었지만, 2007년 조지가 남성으로 성전환하면서 세계 최초의 성별이 다른 샴쌍둥이가 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기네스협회에 따르면 두 사람은 역대 두 번째로 나이가 많은 여성 샴쌍둥이 보다 9살이 많다. 남성 샴쌍둥이 중에서는 지난 2020년 도니·로리 갈리온 형제가 68세로 사망한 바 있다.

부고에 따르면 두 사람은 신체의 일부가 붙어있었지만 독립적인 생활을 중시했다. 그들은 각자 펜실베이니아에서 각자의 거주 공간을 가지고 있었고 침실을 번갈아 사용했다. 또 샤워도 각자 다른 시간에 했다.

로리는 보행이 가능했고, 조지는 로리가 끌어주는 휠체어를 타고 움직일 수 있었다. 조지는 컨트리 음악 가수로 전 세계에서 공연했고, 로리는 볼링 선수로 상을 받기도 했다. 조지가 공연하지 않을 때, 로리는 병원 빨래방에서 일하기도 했다.

조지는 1997년 출연했던 다큐멘터리에서 “우리가 분리될 수 있냐고요? 절대 그럴 일은 없다. 고장 나지 않은 것을 고칠 필요가 없다”라고 말했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