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세계 최초로 비행기를 타지않고 전세계 모든 국가를 방문한 남성이 10년 만에 무사히 집으로 돌아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지난 2일(이하 현지시간) CNN 등 주요 외신은 덴마크 출신의 여행자 토르비에른 페데르센(44)이 지난달 26일 가족을 포함한 150명의 축하 속에 덴마크 오르후스에 도착했다고 보도했다.

이날 배에서 천천히 내려 10년 만에 고향땅을 밟은 그는 150명의 환영객들과 함께 셀카를 촬영하며 기적적인 세계여행을 자축했다. 한 편의 영화와도 같은 그의 사연은 지난 2013년 10월 시작됐다.

당시 그는 당시까지 비행기를 타지 않고 전 세계 모든 나라를 방문한 사람이 없다는 사실을 알게된 후 곧바로 가방을 꾸려 여행을 시작했다.

그의 여행 규칙은 간단하지만 성공하기 매우 어려웠다. 전세계 모든 국가를 비행기를 타지 않고 방문해야 했으며 여행 경비를 줄이기 위해 하루 예산은 20달러로 잡았기 때문.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당초 여행기간은 4년이었지만 예상보다 속절없이 길어져 결국 지난 5월 23일 203개 국가 중 마지막인 몰디브를 방문하면서 끝났다.

그가 지난 약 10년간 이동한 거리는 약 35만 9000㎞에 달하며, 각 국가에서 보낸 평균 기간은 17일이었다. 숫자로 보면 페데르센은 3576일 동안 컨테이너선 37대, 기차 158대, 버스 351대, 택시 219대, 보트 33대, 인력거 43대를 탔다.

여행 기간 중 가장 짧은 방문은 바티칸 시국에서의 24시간, 가장 긴 여정은 홍콩에서 호주로 가는 컨테이너선에서의 27일이었다. 또한 가장 오랫동안 탄 버스는 브라질에서의 54시간이었으며 가장 오랫동안 탄 기차는 러시아에서 탄 5일짜리 기차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물론 세계 여행을 하는 과정에서 수차례 목숨을 잃은 수 있는 위기가 찾아왔다. 가나에서는 심한 말라리아를 앓았으며 아이슬란드에서 캐나다까지 대서양을 건너는 동안에는 4일간의 격렬한 폭풍우를 견뎌야했다.

또한 여러 분쟁지역에서는 폐쇄된 국경을 건너며 여러차례 위험을 맞기도 했다. 그러나 여행 과정에서 그가 가장 힘들었던 시기는 홍콩에서였다.

지난 2020년 초 불과 9개국 방문만 남은 상황에서 코로나19 팬데믹이 시작돼 2년이나 발이 묶인 것. 페데르센은 “돌이켜보면 홍콩 방문은 내 인생에서 최악의 시간이었고 또 최고의 시간이기도 했다”면서 “여기서 여행을 포기해야 할지 말지 결정하는 것은 정말 힘들었다”고 털어놨다.

결국 10년 만에 목표한 세계여행을 마치고 무사히 고향 땅을 밟은 그는 “집으로 돌아온 후 눈물을 흘리는 많은 눈을 봤다”면서 “집에 돌아와 사랑하는 부모와 아내와도 이제는 충분히 많은 시간을 함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