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뉴욕의 지하철에서 아시안 관광객에게 혐오범죄를 일으킨 10대 소녀 3명에 대한 수배령이 내려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뉴욕포스트 등 현지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지난 3일(이하 현지시간) 네바다주(州)에 사는 아시아계 여성 수 영(51)과 그녀의 가족은 뉴욕 지하철을 타고 관광을 하던 중 10대 여성 3명에게 둘러싸여 폭행을 당했다.

10대 여성 3명은 이들에게 인종 혐오 발언을 한 뒤 피해자의 머리채를 잡아당기고 밀치기는 등 폭행을 가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당시 현장에서 스마트폰으로 해당 장면을 촬영하던 목격자 조안나 린 역시 그들의 표적이 돼 공격을 당했다.

린은 현지 언론에 “10대 여성이 달려들어 머리채를 잡고 땅바닥에 밀쳤다. 이후 몇 차례 주먹질까지 했다”면서 “당시 폭행으로 안경이 부러지고 머리에 타박상을 입었다”고 주장했다.

공개된 영상은 피해자들의 주장과 일치했다. 가해자인 10대 여성 3명은 아시아계 일가족에게 인종차별적 발언을 쏟아낸 뒤 폭행을 가했다.

이후 가해자들은 현장에서 도주했고, 피해자 가족은 다음 역에 내려 곧장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피해자는 현지 언론에 “그들은 (우리 가족에게) 모욕적인 말을 계속 했다. 마지막에는 결국 남편이 개입해야 했다”면서 “나는 살아남아야 했고, 스스로를 보호하길 원했다. 맞서 공격할 수 있었지만 그러지 않았다”고 말했다.

피해 여성은 “폭행을 저지른 소녀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면서 “나는 모든 사람이 이 문제(인종차별)를 해결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길 바란다. 현장에 있던 11살 쌍둥이 딸들도 이 사건에서 배우는 게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마도 (대화를 나누는 것이) 소녀들(가해자)에게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을지 모른다. 그들을 감옥에 가두는 대신 긍정적인 무언가가 나오길 바란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캐시 호컬 뉴욕 주지사는 “피해 여성은 공격 받을 이유가 전혀 없는 사람이었다. 뉴욕주는 이러한 (혐오범죄) 사건에 대해 관용이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현지 경찰은 ABC뉴스에 “이번 사건이 10대들의 혐오범죄일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수사 중”이라면서 지난 6일 10대 폭행 용의자의 사진을 공개한 뒤 제보를 받고 있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More fr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