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사진 찍기 좋은 명소로 알려진 카페가 사실 엄청난 비극의 현장에 만들어졌다는 사실이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지난 26일 방송된 MBC 시사교양 ‘실화탐사대’에서는 경기도 화성 소재 1000평 규모의 식물원 카페가 나왔다.

이 카페는 ‘씨랜드 수련원 화재 참사’가 발생했던 곳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1999년 6월 19명의 유치원생과 4명의 교사가 화재로 목숨을 잃은 참사 사고다. 불이 났던 곳은 카페 주차장으로 쓰이고 있다.

식물원 카페는 씨랜드 수련원 원장 박 모 씨와 관련돼 있다. 그는 씨랜드 사고로 징역 5년형을 살았다.

박 씨는 다른 방송에서 자신이 카페 운영자라고 했으면서 ‘실화탐사대’가 찾아오자 카페 소유자는 자신의 딸이라고 주장했다. 제작진이 계속 질문을 하자, 박 씨는 “그럼 손가락 빨고 살란 거냐”, “이 양반이 진짜. 한 대 패고싶네”라며 크게 웃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주차장이 돼 버린 참사 현장에 분노한 씨랜드 사고 유족들이 박 씨 딸에게 항의하자, 딸은 소리를 질렀다.

유족들이 차분하게 질문하는데도 딸은 흥분을 거듭하다가 자리를 떠났다. 유족 A 씨는 ‘실화탐사대’에 “미친 거 같다. 정말 불쾌하다. 여기가 어디인지도 모르는 사람들은 여기 와서 그냥 그 땅을 밟고 있는 거 아니냐. 말이 안 된다”라고 했다.

심지어 해당 부지는 화성시 소유였다. 박 씨 측 카페가 불법 점유해 주차장으로 쓰고 있는 셈이다. 하지만 벌금이 20만 원에 불과해 이들의 만행을 제지하기엔 턱없이 부족했을 거란 게 전문가들 의견이다.

더 기가 막힌 건 해당 카페의 2층이 불법 증축됐단 사실이다. 씨랜드 참사도 건물 불법 증축 때문에 피해가 더 컸었다.

박 씨 측은 ‘실화탐사대’에 보내온 입장문에서 “2층은 허가를 받을 것”이라며 “매년 천도재를 지내니까 유족도 원하면 오시라”라는 말까지 했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More fr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