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제품이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뽑은 ‘2023년 최고의 발명품’에 선정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타임이 24일(현지시간) 발표한 ‘2023년 최고의 발명품’ 보고서에는 삼성전자의 ‘미세플라스틱 저감 필터’와 ‘갤럭시Z 플립5’, LG전자의 TV, 시그니처 올레드 M이 포함됐다.

타임은 “삼성의 미세플라스틱 저감 필터는 해양 환경 오염의 주범으로 꼽히는 미세플라스틱 발생량을 줄여주는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세탁 시 배출되는 미세플라스틱을 최대 98%까지 줄여줄 수 있다”고 소개했다.

갤럭시 Z 플립5에 대해서는 ‘모던 플립 폰’이라고 소개하며, 3.4형로 커진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에 주목했다.

타임은 “플렉스 윈도우는 갤럭시 Z 플립5의 핵심 기능으로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하게 해주 개인 맞춤형 서비스도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수상으로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은 2021년 갤럭시Z 플립3, 2022년 갤럭시S22 울트라에 이어 3년 연속으로 타임이 선정하는 올해 최고의 발명품에 이름을 올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LG전자는 시그니처 올레드 M이 가전제품 부문 최고 발명품으로 선정됐다. 타임이 선정한 올해 최고 발명품 200개 가운데 유일한 TV 제품이다.

타임은 “다른 TV들과는 달리 전원 외 입·출력을 위한 어떠한 연결선도 없다”며 “주변기기와 연결선은 무선 전송 기술을 통해 모두 별도의 ‘제로 커넥트 박스’로 옮겼다”고 소개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은 전원을 제외한 모든 선을 없앤 유일한 무선 올레드 TV다. 세계 최초로 4K·120Hz 무선 전송 솔루션을 탑재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LG 올레드 TV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8K(2019년), LG 올레드 갤러리 TV(2020년)에 이어 2021년에도 최고 발명품에 선정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타임지는 매년 소비자의 일상을 변화시키는 새로운 제품과 아이디어를 ‘올해의 최고 발명품’으로 선정해 발표한다.

올해는 ▲가전제품 부문을 포함해 ▲접근성 ▲인공지능 ▲미용 ▲로봇 ▲지속가능성 등 총 21개 부문에서 200개 제품을 최고 발명품으로 소개했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More from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