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브라질의 한 남성이 경찰을 추적을 피하려고 아찔한 높이의 전신주 꼭대기에 올라 24시간 이상 버티는 아찔한 행각을 벌여 화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7일 AFP통신 등 외신은 브라질 중동부에 있는 미나스제라이스의 소도시 이타빌라에서 한 30대 남성이 출동한 경찰을 피해 4일 오후에 전신주에 올라 5일 오후까지 옴짝달싹 않는 행태를 보였다고 보도했다.

비록 경찰들의 끈질긴 회유로 이튿날이었던 5일 오후 스스로 전신주 아래로 내려와 자수했지만 그의 아찔한 행각으로 인해 인근 주택가 일대에 12시간 이상 전력 공급이 중단되는 등 피해가 이어졌다.

보도에 따르면, 미나스제라이스 관할 경찰은 이 남성이 올해 38세의 가석방 죄수로 지난 4일 가석방 규정 위반 혐의로 그의 은신처로 경찰들이 대거 출동, 즉시 체포를 시도하자 은신처 옥상를 통해 10m 높이의 전신주로 기어오르는 기행을 보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실제로 현장에 있던 목격자들이 촬영해 소셜미디어에 공유한 사진에는 이 남성이 야구모자와 반바지 차림에 샌들을 착용했으며 전신주 위에 앉아 출동한 경찰과 장시간 대치하는 모습이었다.

그는 무장 강도 및 절도죄로 관할 재판부로부터 유죄 판결을 받고 복역, 가석방된 상태였으나 가석방 규정 위반을 하며 경찰들에 의해 즉시 체포돼야 할 상황이었다.

출동한 경찰에 즉시 체포될 위기에 처한 그는 하루를 꼬박 전신주 위에서 버텼으나 결국 자수 후 인근 병원으로 이송돼 외상 등의 검진을 받은 뒤 재구속됐다.

이 지역에 전력을 공급해온 전력회사 세미그(Cemig)는 성명서를 통해 ‘이번 사건으로 사건 발생 지역 약 380개 가구에 반나절 이상 전력 공급이 중단됐다’고 했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