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오션뷰, 레이크뷰, 시티뷰 등 다양한 경관을 자랑하는 객실이 있지만 중국에는 일명 ‘돼지뷰’룸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25일 중국 현지 언론인 경제일보(经济日报)에 따르면 말 그대로 이 방은 밤새도록 돼지만 보이는 룸이다.

객실은 10여 마리의 새끼 돼지들이 모여있는 돼지우리와 유리창을 사이에 두고 있다. 밤새도록 새끼 돼지가 먹고 ‘싸고’ 자는 모습까지 실시간으로 바라볼 수 있다.

그 이름도 생소한 돼지뷰 룸은 높은 숙박비에 또 한번 놀란다. 이 방의 하루 숙박비는 8888위안으로 한화로 160만 원이 훌쩍 넘는 가격이다.

호텔 스위트룸에 해당하는 이 가격을 지불하고도 이 곳에 머무는 사람들의 이유는 단 하나 바로 ‘돼지’ 때문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이 객실에 묵은 손님들은 다음날 퇴실할 때 돼지 한 마리씩을 받게 된다. 아니면 1년 동안 먹을 돼지고기를 택배로 보내준다.

돼지 한 마리 무게는 100kg으로 가격으로 환산하면 약 6000위안(약 109만 원)으로 이를 제외하면 실제 방 가격은 3000위안이 조금 안되는 셈이지만 이마저도 저렴 하진 않다.

이 방이 이렇게 비싸고 ‘돼지뷰룸’이라는 개념이 성립될 수 있는 이유는 다름아닌 돼지 품종에 있었다. 머리는 검은색, 몸통은 선분홍색인 이 돼지는 일명 ‘판다 돼지’라고 불리는 품종으로 중국 정부가 중점 보호하는 돼지 품종 중 하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이 돼지뷰 룸이 있는 지역은 진화(金华)시로 중국에서 소시지로 유명한 도시다. 원래 이 돼지 품종은 이 지역에서 자라고 있지만 다리만 소시지로 만들고 나머지 부위는 별다른 경제적인 수익이 나지 않아 현지인도 꺼리는 골칫거리였다.

이후 소시지 맛이 전국적으로 소문이 나면서 소시지 도시의 대명사로 거듭나면서 돼지 호텔까지 각광받기 시작한 것이다.

이 곳은 일반적인 돼지우리가 아니라 철저히 폐쇄형으로 설계된 최신식 돼지우리로 불쾌한 냄새는 전혀 없다. 오히려 이 우리 안에서 뛰어놀고 즐겁게 지내는 모습을 보기 위해 매년 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객실 투숙객 대부분이 가족단위로 아이들은 돼지들의 생활 모습을 관찰하기 위해 잠을 자는 것 조차 아쉬워한다고 알려졌다.

중국 시골마을의 얄팍한 상술인 줄만 알았던 돼지뷰룸이 사실은 지역 특산품 홍보에 성공한 케이스인 것으로 알려져 오히려 호평을 받고 있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