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대만에서 주차된 테슬라 한 대가 싱크홀에 빠져 화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대만 북부 신주현 주베이시의 한 도로에 커다란 싱크홀이 생기면서 도로변에 주차된 차량이 그 속으로 쏙 빠졌다고 대만 언론들이 전했다.

27일 오전 주베이세 좡징6가에 생긴 싱크홀은 길이 4.5미터, 폭 2미터, 깊이 3미터로 차량 두 대가 거뜬히 들어갈 수 있는 규모였다.싱크홀에  빠진 차량은 테슬라 모델 Y로 90도가량 기울어 있었다.

이 모습이 담긴 사진들은 SNS 등을 통해 삽시간에 퍼졌다. 얼마 지나지 않아 테슬라가 싱크홀로 빨려 들어가는 영상이 언론을 통해 공개됐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싱크홀 지하 주차장”, “자동화된 지하 입체 주차장” 등 조롱 섞인 다양한 의견들을 쏟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차주는 이날 오전 9시께 주차를 했으며, 처음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전혀 모르고 있다가 부인에게서 싱크홀에 빠진 차량 사진을 받아보고 나서야 이를 알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차량을 지난달에 인도받고 5일 전에 15만 대만달러(약 700만 원)를 들여 선팅을 마쳤다며 아쉬움을 토로했다. 그러면서도 사람이 다치지 않아서 천만다행이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이번 싱크홀 사고로 인근 주민들은 불안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인근 도로에서 수차례 싱크홀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싱크홀 주변에는 아파트와 건너편으로 건설 현장이 있다. 주민들은 싱크홀 맞은편에 있는 건설 현장이 원인으로 보고 있다. 건설 시작된 후에 싱크홀 발생은 5차례에 이른다고 주민들은 지적했다.

소식을 접한 양웬커 신주현장은 바로 현장으로 달려가 사태 파악을 했다. 양 현장은 싱크홀 현장 맞은편에 위치한 건설 현장 을 중심으로 지난해 3개월 동안 5차례나 싱크홀이 생겼다며 안전을 위해 즉시 건설 현장 시공사에 공사중단 명령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