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홍콩에서 자신의 ‘게’를 마치 반려견처럼 데리고 산책을 하는 사람의 사진이 페이스북에 공유되면서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지난 17일(현지 시각) 홍콩 신도시 지역의 한 자전거 전용 도로에서 게를 줄에 묶어 함께 산책을 나선 사람의 사진이 홍콩 정관오 지역 페이스북 사용자 모임에 공유됐다.

해당 사진은 한 사람이 게 세마리를 줄에 묵어 마치 반려견을 다루듯 정성스레 산책시키는 모습이다. 게가 도망가지 않도록 집게발에 줄을 묶어 목줄이 아닌 ‘집게줄’도 잡았다.

이 자전거 전용 도로는 인도 옆에 위치해 차도와 구분되기 때문에 많은 보행자들도 이용하는 곳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사진을 페이스북에 공유한 샘 호는 “사진을 보면 볼수록 배고파지는 기분”이라면서 “게의 주인이 산책하면서 배고프다는 생각을 어떻게 자제할지 궁금하다”고 전했다.

15만여명이 이용하는 정관오 지역 페이수북 모임에 올라온 해당 사진에는 1700개가 넘는 ‘좋아요’와 200여개의 댓글이 달리는 등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한 네티즌은 “남성이 집게발에 줄을 묶은 것을 보면 해당 남성은 게들이 보통 옆으로 걷는다는 사실을 모르는 것 같다”면서 “게들이 어떻게 앞으로 똑바로 걸을 수 있을지 궁금하다”고 적었다.

뜨거운 날씨로 게들이 이미 죽었을 것이라며 게로 만든 요리 사진을 공유하는 네티즌도 있었다. 한 네티즌은 “더운 날씨로 인해 달궈진 아스팔트를 생각해 보면 게의 발은 이미 충분히 익었을 것”이라고 얘기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또 다른 네티즌은 “당신들은 잘 이해를 못하는 것 같다. 저 남성은 게를 산책시키는 것이 아니라 요리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뜨거운 날씨에 수중 생물을 줄에 묶어서 산책하는 것이 동물 학대가 아니냐는 의견도 있었다.

논란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다음날 이 사람의 정체가 밝혀졌다. 다음날 게 산책을 시킨 사람과 비슷한 모습의 한 여성이 유모차에 수조를 싣고 걸어가는 사진이 페이스북에 게재됐다.

이후 이 여성의 정체는 한 온라인 음식 배달 서비스의 홍보를 담당하는 사람으로 밝혀졌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