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잉글랜드 북부와 스코틀랜드, 북아일랜드 밤하늘에 유성으로 추정되는 물체가 떨어져 화제에 올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지난 15일(이하 현지시간) CNN 등 외신은 14일 오후 10시 경 정체불명의 불덩어리가 10~20초 정도의 느린 속도로 떨어지면서 밤하늘을 환하게 밝혔다고 보도했다.

실제 이날 각종 소셜미디어에 공개된 영상을 보면 밝은 불덩어리가 밤하늘을 가로지르며 서서히 떨어지는 것이 확인된다.

당초 현지언론들은 유성에 무게감을 실었으나 일부 전문가들은 우주쓰레기일 가능성도 높다고 주장했다. ‘별똥별’로도 불리는 유성은 우주를 떠돌던 천체 일부가 지구 대기에 들어오면서 공기와의 마찰로 가열돼 빛을 내는 것을 말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다만 이번 불덩어리의 정체를 놓고 분석이 엇갈리는 것은 유성의 경우 대부분 떨어지는 시간이 몇 초 밖에 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지난해 잉글랜드 중부에 떨어진 유성이 밤하늘을 가로지른 시간은 7초에 불과했다. 이에대해 영국 글래스고 대학 아이네 오브라이언 연구원은 “10~20초 동안이나 유성이 떨어지는 것을 관측하는 것은 일반적인 일은 아니다”면서 “불덩어리가 유성일수도 우주쓰레기 일수도 있으며 모두 이례적”이라고 밝혔다.

특히 유성으로 추정되는 이번 불덩어리 관측을 두고 현지 네티즌들은 최근 서거한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추모와 연결하는 분위기다.

한편 미국유성학회(AMS)에 따르면 유성은 하루에 많게는 수천 회 정도 지구를 향해 떨어지지만, 실제로 목격하는 일은 드물다. 크기가 작아 지구 대기권에 진입하는 즉시 불타 사라지거나 사람이 살지 않는 지역, 바다 등지에 낮 시간에 떨어질 경우 맨눈으로 이를 보는 일은 쉽지 않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