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생방송 중 코피가 터졌지만 침착하게 뉴스를 전달한 중국 앵커가 화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화제가 된 앵커는 중국 쑤저우 지역에 방송되는 쑤저우TV의 ‘뉴스나이트’(新闻夜班车)를 진행 중인 황신치 아나운서다.

그는 지난 11일 방영된 뉴스 도중 돌연 코피를 흘렸으나 당황하지 않고 뉴스를 다 전달한 뒤에야 코피가 입에 들어가지 않게 하려는 듯 입술을 살짝 오므리는 모습을 보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연일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된 황 앵커는 13일 자신의 SNS에 모습을 드러내 당시 상황을 설명하며 집중된 이목에 인사를 전했다.

그는 “지난 11일 진행한 생방송 뉴스 중 컨디션이 좋지 않다는 것을 느꼈으나 평소와 다름없이 뉴스에 참여했고 이후 코피가 흘러 당황했으나 이를 내색하지 않은 채 생방송을 무사히 마쳤다”고 설명했다.

당시 영상이 중국 소셜미디어에 화제가 되자 그는 자신의 SNS에 모습을 드러내 “무엇보다 뉴스를 무사히 잘 마쳐야 한다는 생각이 강했다”면서 “화면이 전환된 뒤 코피를 닦아내고 다시 스튜디오에 복귀해 당일 뉴스를 사고 없이 완료할 수 있었다”고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그의 영상이 공개된 이후에도 코피를 흘리며 뉴스를 진행하는 영상은 SNS 등을 통해 연일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일부 중국 누리꾼들은 황 앵커의 팬을 자처하는 등 그의 개인 신상 정보를 공유할 정도로 주목을 받고 있는 분위기다.

한 누리꾼은 “황 앵커는 1992년 출생자로 저장대 신문방송학과를 전공한 뒤 각종 언론에서 최고 언론인 상을 수상한 이 분야 젊은 인재”라면서 “그는 뉴스 진행에 대한 큰 애착을 가지고 코피가 흐르는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뉴스의 가치를 전달하는데 집중했다”고 칭찬했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