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날씬해졌다는 상상만 해도 살이 빠진다는 과학적 결과가 나왔다. 지난 9월 5일 국제비만학회지에 게재된 영국 플리머스 대학의 연구에서 ‘기능적 상상 훈련(functional imagery training, FIT)’이라는 테크닉을 사용해 분석한 결과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FIT란 플리머스 대학이 선도하는 심리학적 테크닉으로 상상을 통해 개인에게 동기 부여를 하고 성취를 이루도록 돕는것을 목표로 한다.

이 테크닉에 따라 연구팀은 BMI(체질량지수)가 25이상 과체중인 성인 114명을 대상으로 레몬을 보고, 만지고, 주스로 만들어 마시는 등 레몬 다이어트를 하는 상상을 하게 하였다.

나아가 다이어트에 성공한 자신이 모습을 상상하게 하고 살이 빠졌을 자신의 일상에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를 이야기하게 하였다.

Source: International Journal of Obesit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그 결과 실험 대상자들은 6개월만에 평균 체중이 4.1 kg, 허리둘레가 7 cm 감소했으며 12개월 후에는 체중이 6.4 kg, 허리둘레가 9.1 cm 감소했다고 한다.

반면 FIT를 실시하지 않은 실험 대상자들은 체중과 허리 둘레가 모두 살짝 증가했다고 한다.

긍정적인 사고의 힘, 대단하지 않는가? FIT, 지금부터 당장 실시하도록 하자.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