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여성은 남성에 비해 감정이 동반되지 않은 캐주얼 섹스에 대해 거부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지금까지의 사회 통념. 그런데 그 통념을 뒤집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독일의 마인쯔 소재 요하네스 구텐베르그 대학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여성도 남성만큼이나 캐쥬얼 섹스를 좋아한다고 한다.

©Sony Pictures / Friends with Benefits

지금까지 캐주얼 섹스에 대한 연구의 고전으로 뽑히는 1989년의 연구 보고서 “섹스 제안을 받아들이는 방식에 있어서의 성별의 차이”에 따르면 확실히 여성들은 남성들에 비해 캐주얼 섹스를 안한다.

하지만 동 대학의 연구팀은 이 보고서가 문화적인 정황을 간과했다고 비판한다. 즉 모르는 사람과 섹스를 했을 때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안전 사고나 범죄, 또는사회적으로 헤프다고 낙인 찍히는 일 등의 문화적인 요소들이 (보고서의 조사에 응한) 여성들의 응답에 영향을 끼쳤다는 것.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그래서 연구팀은 그러한 문화적인 정황을 고려, 온라인 데이트 사이트를 활용해서 사이트 유저 60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대상자들에게 각각 이성의 사진을 보여주고 이들이 대상자와의 캐주얼 섹스에 관심이 있다고 얘기해 주고 의향을 물었다.

또한 대상자들의 익명을 보장하며 나아가 안전 사고 및 범죄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이성을 만날 때 처음 30분간을 CCTV로 촬영한다는 애기도 해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결과는? 남성과 여성 정확히 같은 숫자가 캐쥬얼 섹스에 응했다. 여성도 남성만큼이나 캐주얼 섹스를 좋아한다는 애기다.

의외인가? 모르는 사람과의 섹스가 여성들의 주요 섹슈얼 판타지임을 상기한다면 충분히 납득할 수 있는 결과가 아닐까?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More from 남 &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