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갓 태어난 아기를 의류수거함에 버린 20대 친모가 영아 시신 발견 보도가 나온 당일에도 문신을 새기고 친구에게 자랑하는 등 평소와 다를 바 없이 생활한 것으로 확인되 공분을 사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지난 29일 YTN은 아이를 유기한 친모 A씨가 영아 시신 발견 보도가 나온 날 친구와 나눈 문자 메시지 대화 내역을 공개했다.

보도에 따르면 영아 시신 발견 보도가 나온 지난 20일 오후 A씨는 친구에게 “문신을 새겼다”며 문신 사진을 전송했다. A씨가 아이를 낳고 버린 지 불과 이틀 뒤였다.

실제로 당시 A씨는 남편과 함께 인천에 있는 타투샵에서 문신한 것으로 파악됐다. A씨 남편은 YTN에 “화상 자국이 있어서 그걸 가리기 위해서 문신하러 갔었다”며 “20일에 아내도 일을 쉬는 상황이었고, 같이 구경도 시켜줄 겸 가자고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평상시랑 똑같은 표정으로 다니고 평상시대로 행동하니까 전혀 사람들이 애 낳고 온 사람이라고 생각을 못 했다”고 말했다.

범행 닷새 만에 자택에서 체포된 뒤 구속된 A씨는 남편에게 이미 아이가 숨진 채 태어났다며 자신이 죽이진 않았다고 주장했다. A씨 남편은 “저한테는 (아이가) 죽은 상태로 태어났다며 미안하다고 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경찰은 조사 과정에서 A씨로부터 직접 갓난아기를 숨지게 했다는 진술을 확보하고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으로부터 아기의 부검 1차 소견을 받았지만, 사망 시점과 원인 모두 명확하지 않아 우선 ‘사체유기’ 혐의만 적용해 이번 주 검찰에 송치할 계획이다.

A씨는 지난 19일 오후 5시20분쯤 의류수거함에 출산한 아기를 버린 혐의를 받는다. A씨는 경찰에서 “남편 모르게 임신해 낳은 아기라 이를 숨기기 위해 의류수거함에 버렸다”는 취지로 진술했다.

A씨는 남편과 한동안 별거를 하다가 지난 10월부터 다시 동거한 것으로 전해졌다. 남편도 A씨가 체형이 변한 줄로만 알았고 임신했던 사실은 몰랐다고 한다. 유전자 검사 결과 숨진 아기는 남편의 아기가 아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