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한국계인 피터 박(17)이 어려운 미 캘리포니아 변호사 시험에 사상 최연소로 합격해 검사가 됐다고 툴레어 카운티 검찰청이 지난 6일(현지시간) 발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검찰청은 기존의 최연소 합격 기록이 18살이라면서 피터 박 검찰청 서기가 지난 7월 치른 첫 시험에서 통과해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고 전했다. 피터 박은 지난달 18살이 되면서 캘리포니아주 최연소 검사가 됐다.

박 검사보는 13살이던 2019년 캘리포니아 사이프레스의 옥스퍼드 아카데미 고등학교에 진학하면서 동시에 노스웨스턴 캘리포니아 법과대학원의 4년 과정 법학박사 과정에 지원했다.

캘리포니아주는 대학수준능력시험(CLEPS)을 통과한 학생에게 법학대학원 지원 자격을 부여한다. 2021년 고등학교졸업자격시험을 통과한 피터 박은 올해 법학대학원을 졸업했으며 지난 8월 툴레어 카운티 검찰청의 서기가 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피터 박은 “쉽지 않았지만 가치가 있었다. 변호사 시험 통과를 위해 집중해야 했고 전략이 필요했으며 결국 합격했다. 이 방법을 선택한 것이 너무 자랑스러우며 검사가 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는 것을 사람들이 알게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자유, 평등, 사회 정의를 지지해야 한다는 도덕적 의무감에서 검사가 되고 싶었다. 우리 공동체를 안전하게 만들고 범죄자들을 투옥하는 검사 직무를 동경해왔다”고 강조했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