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아들 졸업식에 참석하기 위해 중고 가게에서 산 아버지의 구두 한 켤레 사진이 말레이시아 누리꾼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최근 대학 졸업식을 앞둔 아요브는 소셜미디어(SNS)에 사진 한 장을 올리며 ‘아버지의 사랑’에 관한 사연을 공유했다. 그는 최근 아버지에게 졸업식 참석자의 드레스 코드를 알려 드렸다.

며칠 뒤 아버지는 아요브를 조용히 불러 “방금 신발 한 켤레를 샀는데, 이걸 신고 졸업식장에 들어갈 수 있겠지? 8링깃(약 2200원)짜리야”라고 말했다.

아버지의 손에 들려 있는 구두는 중고 시장에서 산 낡고 헤진 상태였다. 하지만 아들의 졸업식에 꼭 참석하고 싶어 하는 아버지의 노력을 보고, 아요브는 순간 눈물을 떨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그는 이 순간의 감동과 아버지의 사랑을 추억으로 남겨두기 위해 SNS에 영상을 남긴다면서 “깜짝 놀랐지만, 감사해요 아빠”라고 전했다.

아요브는 오는 30일 세르당의 한 대학교에서 졸업식을 치를 예정이다. 아버지에게 졸업식의 드레스 코드를 알려드렸지만, 아버지가 돈을 주고 구두를 살 것이라고는 예상치 못했다고 전했다. 가난한 집안 형편에 아버지는 본인을 위한 물건을 산 적이 없으시고, 구두를 산다는 것은 아버지에게 큰 ‘사치’였다.

아요브는 “아버지가 중고 가게에서 구두를 사셔서 눈물이 난 게 아니다”라면서 “집안 형편이 어려워서 우리 가족은 늘 중고 가게에서 물건을 사곤 했는데, 아버지가 구두를 사리라고는 생각치 못했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한편 그의 영상을 본 수많은 누리꾼들은 “아버지에게 좋은 구두를 보내드리고 싶다”고 연락을 해왔다.

하지만 그는 “이렇게 많은 관심을 받게 될 줄은 몰랐고, 여러분의 선의에 무척 감동했다”면서 “하지만 아버지의 구두는 내가 사드리고 싶다”면서 누리꾼들의 호의를 정중히 거절했다.

그는 “마침 지난 12일이 아버지의 생신이라 함께 나가서 셔츠와 구두를 사드렸다”고 설명했다. 아요브는 지난 2014년 어머니가 암으로 세상을 떠나셨고, 아버지는 우리 형제자매를 위해 정말 열심히 살아오셨다고 전했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