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엄마와 어린 동생을 지키기 위해 총을 들고 강도들과 맞선 12살 파라과이 어린이가 목숨을 잃어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현지 언론은 “카아사파에서 강도들과 총격전을 벌이다 사망한 어린이의 장례식이 가족과 이웃들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됐다”고 7일(현지시간)고 보도했다.

이웃들은 경운기를 운구차 삼아 어린이의 장례를 치러줬다. 사건이 발생한 카아사파는 길이 뚫리지 않아 공동묘지까지 자동차로 이동할 수 없을 정도로 오지였다.

주민 아나벨라(여)는 “어린 나이였지만 평소 엄마와 동생을 끔찍하게 아껴 마을에서 칭찬이 자자했다”면서 “그런 아이가 하늘나라로 떠나버리자 동네는 울음바다가 됐다”고 울먹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사망한 12살 어린이 호세의 집에 4인조 무장강도가 들면서 발생한 비극이다. 당시 집에는 호세와 1살 된 동생 그리고 엄마뿐이었다. 호세의 엄마와 재혼한 새 아빠는 타지로 일을 나가 집을 비운 상태였다.

복면을 한 4인조 강도가 침입해 총을 겨누면서 깨우자 곤히 잠들어 있던 어린이 호세의 엄마는 비명을 질렀다. 강도들은 그런 여자를 총으로 위협하며 두 손을 묶으려 했다. 여자는 “당신들은 누구나” “왜 나에게 이러느냐” 등 소리를 지르면서 저항하려 했지만 불가항력이었다.

잠을 자던 어린이 호세는 엄마의 비명을 듣고 눈을 떴다. 무언가 사건이 터진 걸 알아챈 어린이는 도망치는 대신 새 아빠가 권총을 보관해 놓은 곳으로 달려갔다. 경찰은 “당시의 상황을 재구성해보면 호세에게 탈출할 수 있는 기회는 얼마든지 있었지만 아이는 가족을 지키기로 한 것이었다”고 밝혔다.

총을 든 호세는 강도들과 총격전을 벌였다. 갑자기 총성이 울리자 4인조 강도는 흩어져 응사했다. 몸을 숨긴 채 강도들과 총격전을 벌이던 어린이는 몰래 뒤로 돌아와 방아쇠를 당긴 강도의 총을 맞고 쓰러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경찰은 “어린이는 38구경 권총을 들고 있었지만 강도단은 장총으로 무장하고 있었다”면서 등에 총을 맞은 어린이는 현장에서 사망했다고 밝혔다.

사건이 발생한 마을은 주민 대부분은 가축을 키워 생계를 이어가는 곳이다. 마을에선 최근 가축절도가 연이어 발생했다고 한다.

경찰은 “최근에 발생한 가축절도사건 범인들이 이번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로 추정된다”면서 남자(사망한 어린이의 새 아빠)가 집을 비운 사실을 알고 집까지 털려고 들어갔다가 어린이와 총격전을 벌인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수사 관계자는 “어린이의 새 아빠와 사업상 갈등을 빚은 사람들이 있다는 제보가 있어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