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중국의 한 대학 구내식당 음식에서 나온 쥐 머리로 보이는 이물질을 두고 당국이 ‘오리목’이라는 해명을 했던 것이 결국 거짓으로 드러났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17일 중국 관영 환구망은 지난 1일 장시성 난창의 장시공업직업기술대학 교내 식당에서 배식한 음식에서 발견된 이 물질의 정체를 조사한 결과, 쥐머리 등 설치류 사체 일부였던 것을 확인됐으며 기존의 ‘오리목’이라는 당국의 해명은 거짓으로 드러났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시 교육청과 공안국, 시장감독관리국 등으로 구성된 합동 조사팀은 논란이 불거진 해당 대학 식당 주방을 수색했으며, 사건 당일 현장에 있었던 식당 관계자들을 차례로 소환해 당시 사건에 대한 정확한 내역을 조사했다.

또, 현장에 설치돼 있던 폐쇄회로(CC)TV를 압수해 확인한 결과 기존 당국의 해명과 달리 이물질인 쥐머리로 보이는 설치류 사체 일부를 확인한 직원이 이를 쓰레기통에 버리는 장면이 포착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하지만 당초 시 당국과 문제의 대학 측이 사건을 제대로 수사하지 않은 채 ‘이물질은 오리목으로 확인됐다’는 거짓 해명을 한 사실도 확인했다고 이 매체는 당국 수사 결과를 인용해 보도했다.

이번 사건 조사를 총괄한 난창시 시장감독관리국은 이 대학 식당의 식품 영업허가증을 전면 취소, 문제의 대학에 대해서도 관리 소홀과 거짓 해명에 엄중한 문책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난창시 시장감독관리국은 난창시에 소재한 대학 식당들을 대상으로 식품 안전 전수 조사를 실시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한편, 논란이 된 사건 당일 쥐머리를 배식받은 학생이 즉시 주방 조리사에게 항의했으나, 식당 직원들은 학생에게 ‘오리고기’라고 우겼다. 이에 학생은 해당 영상과 사진을 소셜미디어 등 온라인 플랫폼에 공유했고 학교에도 정식으로 문제를 제기한 바 있다.

당시 논란이 확산되자 난창시 시장감독관리국이 나서 진상조사에 착수, 이들 역시 ‘오리고기’로 결론 내렸다. 당국 관계자들은 사건 직후였던 지난 6일 현지 매체들과의 인터뷰에 응해 “해당 영상을 분석한 결과 확실히 오리목이었다”고 거짓 해명했고, 신고한 학생 조차 이 같은 당국의 강경한 입장 표명에 겁을 먹고 “내가 오해한 것 같다”고 말을 바꿨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