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미국의 한 고등학교에서 대학 입시에 불합격한 학생들을 위해 ‘낙방 파티’를 열어 눈길을 끌고 있다고 5일(현지시각) NBC4 등 외신들이 보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보도에 따르면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다운타운 마그넷 고등학교는 지난달 중순 ‘낙방 파티'(Rejection Party)를 열었다.

‘낙방 파티’는 대학 불합격 사실을 공개하고 입시 실패로 좌절하지 않도록 서로 격려하는 자리다.

이 파티에서 학생들은 불합격 통지서를 친구들 앞에서 낭독한 뒤, 파쇄기에 넣거나 찢어서 던져버린다. 이후 케이크나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좌절감을 털어버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또한 학교는 ‘낙방의 벽’을 만들었다. 누군가 이 벽에 불합격 통지서를 붙여 놓으면, 학생들이 서로를 위한 메모를 남기며 위로를 하는 용도다.

이 벽에는 “네가 너무 똑똑해서 떨어진 거야 -뉴욕대로부터”, “명문대에 가기에는 네가 너무 아까워” 같은 메모가 붙기도 했다고 매체는 전했다.

그뿐만 아니라 매해 불합격 통지서를 가장 많이 받은 학생에게 상품을 증정하기도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10년간 ‘낙방 파티’를 진행해 온 이 학교 진학 상담사 린다 맥기는 “거절은 삶의 일부이며, 대학에 진학한 사람이 항상 우위에 있는 게 아니라는 걸 이해하는 시간”이라고 행사의 취지를 설명했다.

이어 “학생들은 대학에 불합격해도 살아남으리라는 것을, 그리고 합격의 반대편에도 무지개가 있음을 배워야 한다”고 덧붙였다.

듀크 대학의 심리학 및 신경과학 교수 마크 리어리는 “통상 우리는 거절당했다는 사실을 숨겨야 하는 것처럼 여겨지는데, 이는 자신에게 무언가 문제가 있기 때문이라는 잘못된 믿음으로 이어진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 파티는 거절당한 사람들에게 이 또한 삶의 한 부분임을 깨닫도록 도와주고, 거절을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도록 도와준다”고 말했다.

총 5곳의 대학에서 불합격 통보를 받은 한 학생은 뉴욕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나에게 여전히 많은 선택지가 있다는 사실을 깨달을 수 있는 감사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