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양다리를 걸친 13살 연하의 여자친구가 약속한 서프라이즈는 상상만 해도 끔찍한 죽음이었다. 경찰 관계자는 “직업상 그간 수많은 시체를 봤지만 이번 사건처럼 참혹한 상태의 시체를 본 기억은 없다”면서 치를 떨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2일(현지시간) 현지 언론에 따르면 30살 청년의 살인사건을 수사 중인 페루 경찰은 용의자로 그의 여자친구(17)와 여자친구의 또 다른 남자친구(31)를 체포했다. 두 사람은 경찰 조사에서 혐의를 인정했지만 여자친구는 협박을 받았다고 주장하고 있다.

사건은 최근 페루 우아랄 지방에서 발생했다. 경찰은 오전 6시쯤 “잔인하게 살해를 당한 사람이 길에 쓰러져 있다”는 복수의 신고전화를 받았다. 시체가 발견된 곳은 나가는 곳이 없는, 막힌 골목길 끝자락이었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시체를 보고 경악했다. 나중에 공식적으로 확인된 사실이지만 피해자는 얼굴에만 총 17발을 맞고 사망한 상태였다.

14년차 경찰은 “얼굴에만 집중적으로 총을 맞아 누군지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얼굴이 완전히 훼손돼 있었다”면서 “총상으로 사망한 사람을 많이 봤지만 가장 잔혹하게 총을 맞은 시체였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경찰은 CCTV 추적으로 수사에 나섰다. 용의자는 살해된 남자의 여자친구와 그의 또 다른 남자친구였다.

CCTV를 보면 여자친구는 사망한 남자를 데리고 골목길에 들어서자 남자의 눈을 가리게 했다. 여자친구는 진술에서 “남자친구에게 서프라이즈를 준비했다고 했다. 그래서 (미리 준비한) 천으로 눈을 가리라고 하니 남자친구가 아무런 의심 없이 눈을 가렸다”고 말했다.

여자친구가 준비했다는 서프라이즈는 얼굴에 집중된 총알세례였다. 골목길 안쪽에서 눈을 가린 남자를 기다리고 있던 사람은 여자친구의 또 다른 남자친구였다. 여자는 양다리를 걸치고 있었다. 권총을 장전하고 대기 중이던 가해자는 눈을 가리 남자가 들어서자 얼굴을 향해 마구 총질을 시작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여자는 남자친구를 유인해 범행에 가담한 사실을 인정했지만 불가항력적 협조였다고 항변했다. 총을 쏜 남자친구가 자신을 협박했다는 것이다.

그는 “내게 또 다른 남자친구가 있는 사실을 알게 된 남자친구(살인범)가 그를 살해하겠다면서 유인하지 않으면 나와 동생들을 죽이겠다고 협박했다”고 주장했다.

경찰은 “사건의 정황과 진술을 종합적으로 볼 때 질투에서 비롯된 사건이 맞다”면서 “살인 용의자가 피해자의 얼굴에 무려 17살을 쏴 원한에 의한 사건으로 추정했는데 예상이 빗나가지 않았다”고 말했다. 경찰에 따르면 가해자는 여자친구의 나이에 맞춰 방아쇠를 17번 당겼다.

한편 여자와 가해자 남자친구는 베네수엘라 출신 이민자들이었다. 현지 언론은 “이민이 늘면서 강력사건이 증가하고 있다는 여론이 확산하고 있다”면서 “이민자를 더 이상 받지 말라는 주장에도 힘이 실리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