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대만 북부 신베이시에서 자전거를 타는 시민 뒤로 물소가 돌진하는 영상이 화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영상을 올린 이는 지난 4월 29일 신베이시 슈린구 강변에 있는 한 다리 인근 자전거 전용도로에서 물소 몇 마리가 난데없이 자전거 타는 사람들을 향해 난폭하게 쫓아가는 걸 목격했다며 시민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이는 네티즌들은 열띤 토론을 벌였다. 많은 사람들은 “물소가 매우 온순하고 사람을 공격하지 않는다. 그렇게 적극적으로 사람을 공격하는 모습을 본 적이 없다”며 “분명 이유가 있을 것”, “인근 공사장의 건설 소음과 먼지 때문에 자전거도로로 진입한 것”, “봄이라 발정기가 와서 예민해졌다”, “영상을 보니 소가 다친 것 같다. 상처 같은 게 보인다”는 등의 댓글을 남겼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대만 현지 언론들에 따르면, 이 물소 떼는 장기간에 걸쳐 신베이시 산샤구, 투청구, 슈린구 일대 강변을 배회하며 서식하고 있다.

물소 떼 주인은 70대 노인으로 알려졌다. 지난 2019년 당국은 수자원보호법을 근거로 물소 주인에게 20만 대만달러(약 850만 원)의 벌금을 부과했다가 경제적 능력이 부족해 벌금을 지불할 수 없는 상황을 알고는 물소 한 마리 당 1만 5000대만달러를 시작가로 경매에 강제로 붙였으나 이를 알게 된 시민들의 반대로 무산됐다.

신문은 이 일대 강변을 산책하면 이런 물소의 흔적들을 쉽게 볼 수 있다며 물소들이 잔디밭, 자전거도로를 비롯해 인근 캠핑장, 소프트볼장, 테니스장에까지 들어가 휴식을 취하기는 했지만 여태까지 사람을 공격한 적은 단 한 번도 없었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이와 관련해 정부 관계자는 이번 사건이 발생한 일대에 서식 중인 물소들이 주동적으로 공격하지는 않을 것이라면서도 현재 동물보호부처와 물소들의 적절한 재정착을 위해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양명산 국가공원내 칭톈강에 서식 중인 야생 물소 관리 모델을 참고할 것이라며 물소를 위한 은신처 마련을 약속했다. 칭톈강은 해발 약 760m에 펼쳐진 대초원 지역으로 다수의 야생 물소들이 서식하고 있어 인기가 높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More from 지속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