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중국의 ‘즈보따이훠'(直播带货·인터넷 방송 스트리머)가 라이브 방송을 통해 물건을 판매하는 도중 바퀴벌레가 그대로 화면에 잡히는 어이없는 상황이 발생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7일 중국 현지 언론인 신원천바오(新闻晨报)는 미즈쥔(密子君)이라는 이름의 스트리머의 양념 닭발 판매 중 바퀴벌레가 발견되어 논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 여성은 지난 6일 저녁 7시 55분경 자신의 채널에서 양념 닭발을 판매 중이었다.

기본 양념이 된 닭발 위로 빨간색 고추기름 양념장을 먹음직스럽게 붓는 순간, ‘불청객’이 포함되어 있었다.

빨간 고추기름을 타고 바퀴벌레 한 마리가 미끄러져 닭발로 끼얹어진 것이다. 순간을 놓치지 않았던 구독자들은 댓글로 “지금 닭발 사이에 바퀴벌레가 있다”라고 알렸지만 방송은 계속되었다.

이미 바퀴벌레가 정확하게 찍힌 사진과 영상이 온라인을 도배했고 기사까지 나오기 시작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뒤늦게 영상을 확인한 미즈쥔은 자신의 계정을 통해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우선 해당 닭발제품과 바퀴벌레는 관련이 전혀 없음을 강조했다. 닭발의 양념이 자신에게는 약해서 별도로 고추기름 양념장을 만들었고 이 과정에서 바퀴벌레가 들어갔다고 해명했다.

여러 번 영상을 확인한 결과 고추기름 안에서 바퀴벌레가 떨어졌고, 이는 순전히 뚜껑을 덮지 않은 자신의 잘못이라고 설명했다.

과거 미즈쥔과 협력 관계였던 닭발 회사는 앞다투어 “해당 제품과 관련이 없다”라고 선을 긋기 시작했다.

그녀의 해명에 일부 사람들은 “판매용에서 바퀴벌레가 나온 게 아니니 괜찮다”, “자기가 직접 먹을건데 바퀴벌레가 나와도 상관없지 않냐”라는 반응을 보였고, 나머지는 “아무리 그래도 바퀴벌레를 본 이상 못 먹겠다”, “자신이 먹는 음식에도 위생관념이 꽝인데 음식을 팔겠다고? 난 안 사 먹을래” 라며 판매 여부와 관련 없이 이제 그녀가 판매하는 음식은 신뢰할 수 없다며 ‘손절’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미즈쥔은 충칭사람으로 중국에서 유명한 먹방 스트리머다. 과거 한 번에 불닭볶음면 10개를 16분 20초에 먹고 나서부터 유명해졌다.

2018년에는 영상 제작 및 제품 판매와 관련한 회사 6곳을 설립해 사업을 확장시키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스트리머들도 자신이 판매하는 제품에 대해서 충분히 검증을 거쳐야 하고 식품 안전과 관련해서 처벌을 강화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