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탁구 올림픽 금메달을 비롯해 세계선수권과 월드컵을 동시에 석권하는 그랜드슬램을 달성하며 2010년대 탁구 역사를 새로 쓴 중국의 탁구영웅 장지커가 각종 추문에 휩싸이며 몰락의 길을 걷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장지커는 2010년대 올림픽과 세계선수권, 월드컵을 동시에 석권하는 그랜드슬램을 달성하며, 탁구가 국민 스포츠인 중국에서 영웅으로 대접받는 선수이다.

2016년에는 스포츠 스타 재산 순위에서 수영선수 쑨양에 이어 2위에 오를 정도로 큰 인기와 명성을 누렸다.

하지만 지난달 29일 중국 인터넷에는 장지커가 거액의 도박빚을 졌고, 이를 갚지 못해 전 여자친구의 사적 동영상을 채권자에게 넘겼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논란이 더 커진 건 장지커의 전 여자친구가 영화 ‘콩:스컬아일랜드’, ‘퍼시픽림:업라이징’ 등에 출연한 유명 여배우 징텐이기 때문.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장지커 측은 곧바로 이 폭로가 날조된 것이라고 반박했다.채무 분쟁 같은 건 없다며 네티즌을 고소하는 등 법적 대응에도 나섰다.

하지만, 이어진 후속 보도에 장지커는 궁지에 몰리게 됐다. 중국 탐사보도 전문기자인 경제관찰보의 리웨이아오는 자신의 SNS에 장지커를 둘러싼 모든 의혹이 사실이라고 주장하는 글을 올린 것.

장지커가 500만 위안, 우리 돈 10억 원을 빌리며 작성한 차용증을 공개해, 채무 분쟁이 없다는 장지커 측 주장을 일축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계약서에 따르면 장지커는 연 24%의 고금리를 감수하고 돈을 빌린 것으로 되어있다.

구체적인 형사사건 내용도 공개했다. 빚을 갚지 못한 장지커가 징텐의 동영상 3건과 사진 1장을 채권자에게 넘겼고, 채권자는 이걸로 징톈에게 40억 원이 넘는 장지커의 빚을 대신 갚으라고 협박했다는 것이다.

두 달이나 이어진 협박을 견디지 못한 징텐의 신고로 이 채권자는 체포돼 기소됐고, 2020년 징역 7년을 선고받고 수감 중이라고 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사건의 단초를 제공한 장지커가 어떻게 그 이후에도 지금까지 문제없이 활동할 수 있었는지는 알려지지 않고 있다.

하지만 뒤늦게 추문이 폭로된 뒤 중국 스포츠 브랜드 안타와 일본 자동차 브랜드 토요타 등 장지커를 광고 모델로 사용한 20여 개 업체들이 잇따라 계약을 취소하는 등 장지커와의 거리두기에 나섰다.

논란이 계속 확산되자 중국의 공안과 사법을 관장하는 공산당 중앙정법위원회도 SNS 계정을 통해 이번 사건에 대한 철저한 진상 조사를 요구하고 나섰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