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갓 태어난 아기가 밤낮없이 우는 탓에 이웃집에 사과 편지와 함께 선물을 보냈더니 “아기 울음소리는 반가운 소리”라며 오히려 “아기한테 방해 안 되게 더 조심하겠다”고 화답해왔다는 코끝 찡해지는 사연이 전해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태어난 지 한 달도 안 된 아기를 키우고 있는 어머니 A씨는 최근 마음이 따뜻해지는 일을 하나 겪었다.

태명을 ‘복숭이’로 지은 아기가 밤낮없이 울면서 이웃에 피해가 생길까 염려돼 한 작은 행동에 이웃들이 더 큰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해온 것.

복숭이는 잘 먹고 잘 잤지만 늦은 밤마다 울었다고 한다. 오래된 아파트라 평소에도 옆집 소리가 고스란히 들릴 정도로 방음이 잘 되지 않았고, A씨의 걱정은 날마다 커졌다.

A씨는 “어르신들이 많이 사시는데 새벽에 일을 많이 나간다”며 “(아기가) 하루종일 울고 있어 너무 신경이 쓰였다”고 했다. 고민 끝에 A씨는 아래와 같이 쓴 편지와 선물을 이웃집 앞에 놔뒀다.

안녕하세요.
옆집이에요.
신생아가 밤낮이 바뀌어서 밤마다 울어요.
저녁마다 시끄럽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조금만 참아주시면 금방 키울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이후 A씨 호실 문 앞에 선물과 함께 답장이 돌아왔다. 윗집에 사는 이웃은 “지금 아기 울음소리는 반가운 소리”라며 “얘기해줘서 고맙고, 건강하게 잘 키우라”는 편지를 보내왔다. 오히려 “아기한테 방해 안 되게 더 조심하겠다”는 배려 가득한 말이 적혀 있었다.

옆집에서는 아기 내복을 선물해왔다. 아랫집 이웃은 직접 찾아와 축하 인사를 건넸다고 한다. 이번 일로 A씨는 이웃들과 더 가까워질 수 있었다.

A씨는 “세상이 많이 흉흉하고 이상한 일들도 많이 일어나는데, 아직 따뜻한 사람들이 많고 도움을 많이 필요로 하는 분들도 계시는 것 같다”며 “따뜻한 정을 많이 나누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