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브라질 모델 출신으로 우크라이나에서 용병 저격수 활동을 하던 탈리타 두 발레(39)가 러시아군의 우크라이나 공습에 숨져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지난 5일(현지시간)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은 탈리타가 지난 주 러시아군의 하리키우 공습 때 벙커에서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벙커로 그를 만나러 왔던 전 브라질 군인 출신 더글라스 부리고(40)도 함께 사망했다고 데일리메일은 전했다.

탈리타는 이라크에서 테러단체 ISIS와 맞서 싸우는 등 세계 곳곳에서 인도주의적 활동에 참여해 왔고, 이번 우크라이나 전쟁에서도 용병으로 참전 중이었다.

그는 이번 공격 당시 첫 번째 미사일 공격 이후에도 벙커를 떠나지 않고 홀로 남아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앞서 탈리타는 지난 주 하리키우로 이동한 직후 가족들과 마지막 통화를 했다고 한다.

탈리타의 동생 테오 로드리고 비에라는 “탈리타는 우크라이나에서 저격수와 구조대원으로 3주간 활동했다”며 “언니는 러시아군의 진격을 막는 역할을 했다”고 전했다. 이어 “탈리타는 인도주의 활동과 생명 구조에 소명을 갖고 살아온 영웅”이라고 말했다.

탈리타는 모델과 배우로 활동하다 법학을 전공한 뒤 NGO와 함께 동물 구조 활동에 참여하는 등 인도주의적 활동에 관심을 두기 시작했다.

그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틱톡 등을 통해 자신의 활약상을 공개해 왔다. ISIS와 전투 모습과 우크라이나 전쟁 상황, 저격수 훈련을 받은 영상 등이 그의 유튜브 채널에 공개돼 있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