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곤경에 처한 10대 소녀를 돕기 위해 기지를 발휘한 미국 스타벅스 직원의 사례가 알려져 훈훈한 감동을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CNN 등 현지 언론의 21일 보도에 따르면, 지난 18일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18세 여학생은 텍사스의 한 스타벅스 매장에서 늦은 시간까지 공부를 하고 있었다.

그때 한 낮선 남성이 여학생 자리로 건너가 말을 걸기 시작했다. 당시 매장에서 이를 지켜본 스타벅스 바리스타는 기지를 발휘했다.

바리스타는 여학생에게 “누군가 주문해놓고 가져가는 것을 잊었다”라며 핫초코 한 잔을 건넸다.

핫초코 컵 겉면에는 “괜찮나요? 혹시 우리가 도와주길 원하나요? 만약 그렇다면 컵 뚜껑을 여세요”라는 메시지가 적혀 있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비밀스러운 메시지를 확인한 여학생은 고개를 들어 카운터를 바라봤고, 도울 준비를 하며 자신을 바라보는 스타벅스 매장 직원들과 눈이 마주쳤다.

이후 긴장했던 마음이 풀어졌고, 여학생은 직원들을 향해 눈짓으로 괜찮다는 신호를 보냈다.

여학생에게 접근해 추근거리던 남성도 직원과 여학생이 무언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는 사실을 눈치 챈 듯 곧바로 현장을 떠났다.

이 사연은 여학생이 집에 돌아와 어머니인 브랜디 로버슨에게 이야기하면서 알려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로버슨은 SNS에 컵 사진과 함께 “딸이 저녁에 있었던 일을 이야기하며 ‘마음이 따뜻해졌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직원들이 딸을 돌봐준 것에 대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면서 “엄마로서 내 아이에게 어떤 일이 벌어졌을 때, 아무도 도와주지 않을까 봐 두려웠다. 모두가 그들(스타벅스 직원)을 보고 배우며,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기꺼이 도울 수 있길 바란다”고 적었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