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여성의 오르가즘은 남성의 그것에 비해 훨씬 복잡하고 미묘하다. 그 때문에 여성의 불감증을 치료하고 섹스 드라이브를 약으로 향상시키는 일은 훨씬 어렵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실제로 지금까지 남성 성기능을 향상시키는 약은 시중에 26가지 이상 판매되고 있지만 여성용 약은 단 한가지도 없었다.

제약회사들이 시도를 하지 않았던 것은 아니다. 과거 개발되었던 여성용 비아그라들은 주로 성기 근처의 혈류량을 증가시키는데 역점을 두어왔다. 바로 남성용 비아그라가 사용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이 방법은 말하자면 섹스의 하드웨어만을 향상시키고 소프트웨어는 그대로 놔 두는 것인데, 남성의 경우 오르가즘이 단순하기 때문에 이 방법만으로도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오르가즘이 복잡, 미묘한 여성의 경우 이 방법으로는 의미있는 효과를 얻을 수 없었고 따라서 이 약들은 시장 진입에 실패해 왔다.

반면 플리반세린(flibanserin)은 도파민, 노레피네프린, 세레토닌 같은 신경 전달 물질에 작용해서 여성의 섹스 드라이브를 호르몬 레벨이 아닌 뇌 신경 레벨에서 향상시켜준다고 알려진 물질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지난 수년간 제약회사들이 이 물질을 기반으로 한 약에 대해 FDA로부터 승인을 받기 위해 노력해 왔는데, 결국 스프라우트 제약에 의해 결실을 맺게 되었다.

©Reuters

이 회사는 2010년과 2013년 두번에 걸쳐 FDA로부터의 승인에 실패한 바 있는데, 2015년 이 약의 안정성과 효과를 증명할 수 있는 새로운 과학적 근거를 발견, FDA의 승인에 재도전한 끝에 성공하였다.

동사는 이를 바탕으로 2016년 ‘애디(Addyi)’를 시판한 바 있는데, 여러가지 논란 끝에 시장 안착에 실패, 결국 단종되었다. 그후 2년 동안 애디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가격을 절반으로 낮춘 것이 바로 이번에 발매된 ‘애디 2.0’이다.

Sprout Pharmaceuticals Flibanserin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섹스 직전 복용하면 되는 남성용과는 달리 이 여성용 비아그라는 꾸준히 복용해야 한다. 그럼으로써 도파민의 배출을 늘이고 세레토닌의 배출을 억제해 불감증을 치료하고 섹스 드라이브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현기증, 불면증, 피로감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서 복용 전 전문의의 처방전이 필요하다. 또한 가격도 여전히 만만치 않아 매달 약값이 400 달러(약 450,000원)에 이른다는 점도 대중화에 장애가 될 전망이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