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연애라는 것, 하면 할수록 어렵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하지만 성공적인 연애의 비결은 상당히 사소한 것이다. 그 사소하지만 간과되기 쉬운 특별한 비결 5가지를 소개한다.

01 그들은 같이 성장한다

현명하고 성숙한 커플들은 항상 상대방으로 하여금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자극한다. 그래서 그들은 더 부유해지고 사회적인 지위가 높아지려고 하는 것만이 아니라 더 올바른 사람, 더 관대하고 너그러운 사람, 남에게 베푸는 사람이 되고 싶어한다.

little-lover-422-18048-jpg

02 그들은 철저하게 자기 자신에 충실한다

상대방을 자신에게 맞추려 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며 사랑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들도 상대방도 자기 자신에 충실할 수 있다. 그런 연애관계에는 스트레스나 위기가 별로 없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3 그들은 서두르지 않는다

우리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 우리는 결혼을 하게 될까? 하면 언제 하게 될까? 현명한 연인들은 그런 것들을 걱정하지 않는다. 상대방에 대한 깊은 신뢰와 연애에 대한 확신이 있기 때문이다.

04 그들은 어른답게 다툰다

“더 이상 이렇게는 못살겠어” “우린 정말 끝이야” “이제 너라면 지긋지긋해” — 얼마나 많은 연인들이 이런 말들로 상대에게 상처를 주고 있는가? 그리고 그런 연인들은 자신이 뱉은 말 그대로 결별을 맞는다.

현명하고 성숙한 연인들은 아무리 싸우더라도 극단적인 말은 하지 않는다. 문제가 있을 때 그들은 솔직하게 문제를 직면하고 어른스럽게 토론하며 문제를 풀어간다.

Horizontal image of a couple pointing a finger on each othe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5 상대방이 없어도 살 수 있다.

영화 <제리 맥과이어>에서 톰 크루즈의 명대사 “You complete me (당신은 나를 완전하게 해).”를 기억하는가?

물론 연인들은 상대방이 존재하기에 더 행복해하고 자신의 인생이 완성되었음을 느낀다. 하지만 그들은 상대방이 없다고 해서 불행해하지 않는다. 자신의 행복은 스스로가 책임지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런 여유와 자신감 덕분에 상대방에게 불필요한 부담과 책임을 지우지 않고 그렇기 때문에 연애가 순조로울 수 있는 것이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More from 남 &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