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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오늘 배달하다가 넘어지는 바람에 음식 포장 터져서 난리였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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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에서 배달을 시작한 지 두 달쯤 된 작성자는 최근 치킨집에서 치킨과 떡볶이를 배달하다가 넘어지는 사고가 났다.

이 사고로 엉망이 된 음식을 차마 배달할 수 없었던 배달원은 매장 사장에게 전화를 걸어 “다시 픽업해서 책임지고 배달하겠다”고 전했다.

그러자 가게 사장은 “병원에 가봐야 하는 것 아니냐”며 먼저 배달원의 건강 상태를 걱정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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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매장으로 향한 배달원은 가게 사장에게 “엉망이 된 음식값은 배상하고 처리하겠다”며 사과했다.

하지만 가게 사장과 가족은 손사래를 치며 “일하다 보면 그럴 수도 있으니 그러지 말라”며 “떡볶이는 엉망이 됐지만, 치킨은 멀쩡하니 가져가서 드시라”고 권유했다.

작성자는 “완강하게 거부했는데, 다음에는 사서 먹겠다고 말씀드리고 음식을 다시 받아서 배달 완료했다”며 “그 뒤부터 몸이 살살 아프고 다시 보니 핸드폰 액정도 깨져있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작성자는 “사장님 입장에서는 분명 짜증이 나고 화가 날 수도 있는데 되려 괜찮냐고 걱정해주시고 음식값을 배상받기는커녕 오히려 챙겨주시니 너무 죄송하고 마음에 걸려서 귀가하는 길에 울컥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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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가하면 배달원의 잘못을 너그럽게 이해한 손님 사연도 전해졌다. 게시자는 “비오는 날 배달을 시켰는데 1시간 30분 정도 늦게왔다”고 운을 뗐다.

그는 “늦게 도착해 문을 열고 나가니 ‘사고가 났다’ 죄송하다면서 자신의 실수니까 돈은 안 받겠다고 하더라”며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봉투 안에 음식은 먹을 수 없을 정도로 다 섞여 있었다.

이때 글쓴이의 아버지가 나와 “비 오는데 배달을 시킨 우리 탓에 벌어진 일”이라면서 음식값과 세탁비를 지불했다고 한다.

그리고는 “당신의 책임감으로 우리 가족이 오늘 저녁에 이 음식을 먹을 수 있게 됐다”고도 말했다. 이에 배달원은 “감사하다”면서 눈물을 흘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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