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방호복을 입고 병실에 격리된 할머니와 화투를 치는 사진이 트위터 등 각종 SNS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이 담긴 게시글은 1만여개의 좋아요와 1만개의 리트윗을 받았고 누리꾼들은 “무더운 여름에도 코로나19를 위해 현장에서 노력하고 있는 의료진에 감사를 표한다”라며 잇따라 응원을 보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한편 화제가 된 의료진은 삼육서울병원 7년차 간호사 이수련(29)씨로 밝혀졌다.

3일 대한간호협회(이하 간협)에 따르면 해당 사진은 올해 간협이 공모한 ‘제2차 간호사 현장 수기·사진전’에 출품된 것으로 삼육서울병원 음압병상에서 촬영됐다.

지난해 8월 코로나19 확진 판정으로 이 병원에 입원한 박모(93) 할머니는 중등도 치매 환자였으며 요양원에서 감염돼 이송돼왔다. 당시 병동에 배치된 10여명의 간호사는 낙상을 방지하기 위해 병실 침대 대신 바닥에 매트리스를 까는 조치를 취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다른 입원 환자들과 달리 고령인 할머니가 격리생활에 힘들어하자 재활치료 간호 경험이 있던 한 간호사가 치매 환자용 그림 치료를 제안했다. 그림 치료는 바로 화투를 이용한 꽃 그림 맞추기와 색연필로 색칠하기였다.

사진 속 주인공인 이씨는 “격리병상에서 환자가 말을 나눌 사람은 간호사밖에 없지 않으냐”며 “계속 졸기만 하는 할머니를 깨우고 달래 기운을 차리게 하는 방법이 없을지 궁리한 결과였다”고 말했다.

이씨 등 간호사 10여 명은 코로나19 유행 속 할 수 있는 일을 하겠다는 마음으로 서로 돌아가면서 그림 치료에 최선을 다했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이씨는 “코로나19 환자들을 돌보는 것은 저도 감염될까 두려운 일이지만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환자들을 안심하게 배려하고, 잘 치료받고 퇴원하시도록 돌봐주는 것밖에 없다”고 했다.

이같은 간호사들의 노력 덕분에 할머니는 코로나19 중등도에서 경증으로 바뀌면서 음성 판정을 받고 보름 만에 퇴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