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신곡 ‘Butter’로 빌보드 1위에 오른 BTS에 쏟아지는 외신의 찬사

0

영어 신곡 ‘버터'(Butter)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1위에 등극, 통산 세번째 ‘핫 100’ 1위 기록을 세운 BTS에 외신들의 찬사가 쏟아지고 있다.

빌보드에 따르면 BTS는 ‘다이너마이트’‘(Dynamite),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과 피처링 참여 곡 ‘새비지 러브'(Savage Love)에 이어 ’버터‘를 정상에 올려놓음으로써 9개월 동안 네 번째 핫 100 1위 곡을 탄생시켰다.

이는 2006∼2007년 저스틴 팀버레이크(7개월 2주) 이후 가장 단시간에 세운 기록이다.

또 그룹 중에서는 1970년 잭슨 파이브 이후 51년 만에 가장 빨리 4번째 1위 곡을 만들어냈다.

일간 USA 투데이는 방탄소년단의 ‘버터’가 “차트를 녹이고 있다”며 빌보드 싱글차트에서 8주 연속 정상을 지킨 괴물 신인 올리비아 로드리고의 “굿 포 유‘(good 4 u)’를 제쳤다고 평가했다.

USA 투데이는 ‘버터’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영상’에 오르고,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24시간 내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곡’에도 올랐다면서 BTS가 각종 “세계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고 전했다.

경제 전문 매체 포브스는 ‘버터’가 24만 2800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에 오른 것에도 주목하며 “아무도 그들의 실적에 근접할 수 없다”고 분석했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