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미국의 14세 소년이 매운 과자를 먹고 버티는 이른바 ‘원칩 챌린지’에 도전했다가 사망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지난 4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NBC뉴스 등 현지언론은 매사추세츠 주 우스터 출신의 해리스 월로바(14)가 원칩 챌린지에 참여한 후 결국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아직 부검이 이루어지지 않아 구체적인 사망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원칩 챌린지가 배경이 된 것으로 추정된다.

사건이 벌어진 것은 지난 1일로 당시 해리스는 학교에서 친구가 준 과자로 원칩 챌린지에 도전했다.

미국 청소년들 사이에서 인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틱톡을 통해 큰 인기를 모은 원칩 챌린지는 세계에서 가장 매운 과자로 유명한 ‘캐롤라이나 리퍼 칩스’를 먹고 음료를 마시지 않은 상태로 일정 시간 이상 버티는 것을 말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보도에 따르면 이날 해리스는 챌린지에 나선 후 복통을 호소해 당일 연락을 받은 부모와 집으로 돌아왔다.

이후 상태가 나아지는듯 했으나 같은 날 오후 4시 경 의식을 잃고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결국 숨졌다.

해리스의 가족은 “해리스가 원칩 챌린지로 인한 합병증으로 의심되는 병으로 14세 나이에 숨을 거뒀다”고 밝혔다.

지금 우리 가족이 겪고 있는 고통은 상상조차 할 수 없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미국에서도 큰 논란이 된 이 과자는 제조회사인 ‘파퀴칩스’가 캐롤라이나 리퍼 고추 등을 이용해 만든 제품이다.

특히 캐롤라이나 리퍼는 세계에서 가장 매운 고추로 평가받는데 매운맛을 나타내는 스코빌지수가 무려 220만에 달한다. 이는 청양고추(4000~1만)보다도 220배나 매운 수준.

이 때문에 이 과자에는 성인만 먹을 수 있고, 호흡 곤란, 실신, 메스꺼움을 느낄 수 있다는 경고 문구가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문제는 이 과자를 이용한 챌린지가 청소년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틱톡 등 SNS에서 큰 유행이 된 점이다. 실제로 지난해 1월 캘리포니아주 새크라멘토의 한 고등학교에서 이 챌린지에 도전했다가 10여 명의 학생들이 고통을 호소하며 병원으로 실려가는 사건이 발생하기도 했다.

한편 전세계적으로 틱톡에서 유행하는 챌린지를 무분별하게 따라하다가 부상을 입거나 목숨을 잃는 사건이 종종 이어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창소년들의 사망 사고를 일으킨 챌린지로는 기절할 때까지 자기 목을 조르는 ‘블랙아웃 챌린지’, 한 사람의 종아리를 두 사람이 옆에서 동시에 걷어차 넘어지게 하는 ‘스컬 브레이커 챌린지’, 자동차를 훔치는 챌린지 등이 목숨을 잃을 정도의 위험한 챌린지로 꼽힌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