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세계 7대 불가사의의 하나로 선정된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예수상보다 더 큰 예수상이 멕시코에 들어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부활절에 맞춰 멕시코 사카테카스주 타바스코에서 제막된 멕시코 예수상의 공식 명칭은 ‘평화의 예수’. 양팔을 벌리고 있는 자세는 브라질 예수상과 비슷하지만 멕시코 예수상은 훨씬 자연스러워 보인다.

제작에 참여한 조각가 미겔 로모는 “브라질의 예수상은 매우 아름답지만 얼굴과 손의 생김새가 약간은 기하학적”이라며 “평화의 예수상은 보다 현실적인 모습이길 바랐고, 이런 철학에 따라 제작을 했는데 워낙 큰 프로젝트라 표현이 쉽지 않았다”고 말했다.

건립된 예수상의 높이는 31m로 브라질 예수상보다 1m 더 크다. 멕시코 예수상은 머리의 길이와 무게만 각각 6m와 12톤, 예수상의 무게는 100톤을 웃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예수상이 우뚝 선 곳은 ‘믿음의 산’의 정상이다. 이같은 프로젝트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한 주민이 당국에 땅을 기증하면서 산의 정상에 예수상을 세울 수 있었다. 타바스코 당국은 “믿음의 산 정상에 예수상을 세우게 돼 상징성과 기념비적 의미가 더욱 커지게 됐다”고 말했다.

꼬박 3년 만에 완공된 예수상은 안쪽으로 계단이 연결돼 있다. 관광객이 올라가면서 주변 경치를 감상하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도 4곳이나 갖추고 있다.

타바스코 당국은 “예수상이 멕시코뿐 아니라 아메리카대륙의 명소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된다”며 “관광객들, 특히 순례자들을 위해 예배당, 주차장 등 예수상 주변의 인프라를 확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현지 언론에 따르면 예수상은 제작기간 중에도 순례자들이 몰렸다. 조각가 로모는 “믿음의 산은 원래 기독교신자들이 많이 찾는 곳이었다고 한다”며 “예수상에 세워진다는 말을 들은 순례자들이 찾아와 자신들이 경험한 기적을 감사하면서 기도를 드리곤 했다”고 말했다.

예수상 건립에는 3000만 멕시코페소(약 22억원)가 투자됐다. 타바스코 당국은 “땅을 기증받지 못했더라면 훨씬 많은 돈이 들었을 것”이라며 “예수상 제작비도 초기자금은 타바스코 예산이었지만 이후 가톨릭신자 등의 모금으로 충당됐다”고 말했다.

한편 예수상에 ‘평화의 예수상’이라는 명칭을 붙은 건 멕시코의 사회적 현실을 반영한 것이라고 한다. 현지 언론은 “사카테카스주에서도 마약카르텔들이 치열한 패권 경쟁을 벌이고 있어 평화를 기원하는 마음을 예수상의 이름에 담은 것”이라고 전했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