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이런 일이

총 든 23세 무장강도 한방에 격퇴한 80세 편의점 사장

0

미국 캘리포니아주(州)에서 총을 든 강도가 주류점에 난입했지만 80세 사장님의 기지로 ‘줄행랑’ 치는 사건이 발생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폭스11 등에 따르면,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리버사이드 카운티의 한 주류점에 총을 든 무장강도가 난입했다.

빨간 후드티에 검정 바지, 마스크를 쓴 강도는 총을 들고 들어와 카운터에 있는 크레이그 코프(80)를 위협했다.

상점 폐쇄(CC)TV 영상에 따르면, 강도는 “움직이지 마! 손들어!”라며 총구를 코프에 겨냥했다.

그러나 코프는 카운터 아래 준비해뒀던 산탄총에 손을 뻗어 강도를 향해 곧바로 쐈다. 발포는 1발 뿐이었지만 강도의 팔에 명중했다.

그러자 강도는 “그가 내 팔을 쐈어!”라고 기겁해 소리치며 가게 밖으로 뛰쳐나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바깥 주차장에는 강도의 일행이 탄 검은색 SUV가 대기 중이었다. 일행 중 한 명은 가게로 먼저 들어간 동료를 지원하려 총을 들고 차에서 내리는 중이었지만, 총성이 들리고 가게 안에서 동료가 뛰쳐나오자 황급히 차 안으로 몸을 숨기는 모습도 포착됐다.

팔에 총상을 입은 강도가 “그가 총을 쐈다”며 수차례 소리치며 차에 타자 일당은 서둘러 차량을 출발시켜 현장을 떠났다.

코프는 사건 당시 “처음부터 감시카메라 모니터를 통해 차에서 마스크를 쓰고 내리는 남성의 모습을 지켜봤다”며 “‘뭔가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날 것 같다’는 예상으로 산탄총을 가까이 둔 채 기다리고 있었다”고 회상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기지를 발휘해 위기를 모면한 코프였지만, 사건 직후 심장 발작을 일으켜 병원 신세를 지기도 했다. 강도가 가게를 뛰쳐나간 직후 CCTV 영상에는 산탄총을 안고 있는 코프의 무사한 모습이 확인됐지만, 그 후 그는 심장 발작으로 쓰러졌다.

코프는 병원으로 이송됐고 치료를 받은 뒤 지난 1일 무사히 퇴원했다. 코프의 아내 낸시(79)는 현지 매체에 “남편은 지금 조금 쉬어야 하지만 괜찮다”며 안정상태인 코프의 근황을 전했다.

한편 강도 일당은 모두 체포됐다. 총상을 입은 강도는 인근 병원에서 발견됐고, 나머지 3명은 도난 신고가 접수된 차량에 탑승해 경찰의 추적 끝에 체포됐다.

팔에 총상을 입은 강도는 23세 남성으로, 중상을 입었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