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세계 3대 미인선발대회 중 하나인 미스 유니버스 선발대회에 출전할 우크라이나 대표가 확정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15일(이하 현지시간) 미스 유니버스 우크라이나 조직위원회(이하 우크라 조직위)는 모델 출신 자원봉사자 빅토리아 아파나센코(28)를 자국 대표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우크라 조직위는 러시아의 침공으로 올해 미스 유니버스 대표 선발대회를 개최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대신 미스 유니버스 주최사인 미국 스포츠·모델 기획사 IMG와 협의 후에 아파나센코를 자국 대표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체르니히우에서 태어나 키이우국립대학교 심리학부에서 사회사업을 전공한 아파나센코는 전쟁 전까지 전문 모델로 활약했다. 리듬 체조와 사교댄스, 현대 무용에 능하며 미술과 문학에도 재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집 출간도 준비 중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2월 24일 전쟁이 터진 후 아파나센코는 자원봉사자로 변신했다. 현재 키이우는 물론 이르핀, 부차, 호스토멜 등 교외까지 들어가 어린이와 노약자, 실향민, 연고가 없는 군인을 돌봤다. 직접 음식을 준비해 나눠주고 의약품 등 구호물자를 배달했다.

우크라 조직위는 “다가오는 제71회 미스 유니버스 선발대회에서 빅토리아 아파나센코가 우크라이나를 대표할 것이다. 아파나센코는 미스 유니버스 타이틀을 놓고 경쟁할 뿐만 아니라, 우크라이나 국민의 고통을 전 세계 알려 국제 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국제 정보 및 문화 전선에서 진실과 평화를 위해 싸울 것이다”라고 밝혔다.

아파나센코는 홍보 동영상을 통해 “러시아 침략자들은 악의 화신”이라고 맹비난했다. 그는 “러시아군은 민간인을 약탈하고, 고문하고, 뒤에서 총을 쏴 죽이고, 여자와 아이들을 강간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러시아는 가족과 친구 등 우리가 사랑하는 모든 것을 빼앗고 있다. 우리가 오랫동안 쌓아온 모든 것을 파괴하고 우크라이나 국민의 생명을 빼앗고 있다”고 밝혔다. “21세기라는 게 믿기지 않을 만큼 끔찍한 현실”이라고 그는 호소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그러나 아파나센코는 끝까지 싸울 거라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 몇 달간 나는 분명한 한 가지를 배웠다. 세상을 구하는 건 미인이 아니라 사람이고, 빛의 전사들이라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인내와 동정심, 사랑으로 무장한 빛의 전사들은 목숨을 내놓고 우크라이나를 지키고 있다. 깊은 감사와 끝없는 존경을 표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미스 유니버스 출전으로 우크라이나 국민의 아픔을 세계에 알리고, 러시아가 저지른 비열하고 불공정한 전쟁을 종식하기 위한 모든 조치를 요구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아파나센코는 마지막으로 “내가 아닌 우리의 승리를 위하여 끝까지 경쟁하겠다. 전 세계가 우리의 정신을 훼손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파나센코가 출전할 제91회 미스 유니버스 선발대회는 연내 개최될 예정이다. 다만 정확한 날짜와 장소는 아직 미정이다. 현재 23개국이 대표 선발을 완료했으며 6월에는 페루, 캄보디아, 칠레, 베트남이, 7월에는 영국, 말레이시아, 독일이 대표를 지명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