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기막힌 사제 간의 만남이 아르헨티나에서 충격적인 사건으로 현지 언론에 보도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아르헨티나 투쿠만의 한 초등학교에서 교편을 잡고 있는 교사 훌리오 페라리(사진)는 최근 죽을 고비를 넘겼다. 오토바이를 타고 출퇴근하는 그는 퇴근길에 권총을 든 2인조 무장강도를 만났다.

오토바이를 세우고 내리려고 할 때 어디선가 출현한 2인조 무장강도는 권총을 겨누며 교사의 소지품과 오토바이를 강탈하려 했다.

백팩을 빼앗은 강도들은 오토바이마저 가져가려 했다. 교사가 저항하자 강도 중 1명은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방아쇠를 당겼지만 교사는 기적처럼 목숨을 건졌다. 틱 소리만 났을 뿐 권총이 불발하면서다.

교사 페라리는 인터뷰에서 “(잘은 모르겠지만) 아마도 권총이 너무 오래된 것이라 불발되지 않았나 싶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더욱 충격적인 일은 그때 일어났다. 권총이 불발하는 순간 교사는 방아쇠를 당긴 강도와 눈이 마주쳤다. 복면을 하고 있었지만 교사는 단번에 그를 알아봤다. 강도는 교사의 옛 제자였다.

교사는 “건장한 청년이었지만 눈가에는 어릴 때의 모습이 남아 있었다”면서 “옛 제자였다는 사실을 바로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강도들은 권총이 불발하자 도주하기 시작했다. 교사는 “나 네 선생님이야. 네가 11살이었을 때부터 너를 아는 네 선생님이라고~”라고 소리면서 도망가는 강도들을 추격했다.

도주하던 강도들은 백팩을 길바닥에 내팽개치고는 어디론가 사라졌다. 어쩌면 교사가 생명까지 잃을 수도 있었던 아찔한 사건은 이렇게 일단락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하지만 사연은 계속 이어졌다. 얼마 뒤 교사는 낯선 번호에서 발송한 2통의 문자메시지를 받았다. 발신자는 강도가 된 옛 제자였다.

정중한 인사로 메시지를 시작한 강도는 “선생님께 저지른 짓에 대해 진심으로 사죄를 구합니다. 저는 선생님을 알아보지 못했는데 이제 곰곰이 어릴 때를 돌이켜 보니 학교 다닐 때 제게 많은 도움을 주신 선생님이셨다는 게 기억납니다”고 했다.

그러면서 강도는 “많은 도움과 조언을 주신 선생님, 저는 선생님을 사랑했습니다. 제 잘못에 용서를 구합니다. 다시는 이런 일이 없을 거예요”라고 거듭 사죄했다.

사연이 알려지면서 현지 언론은 교사와 인터뷰를 했다. 교사 페라리는 “청년들이 얼마나 희망 없이 방황을 하면 범죄자가 되겠는가”라면서 “우리 사회의 책임”이라고 안타까워했다.

그는 “국가와 언론의 역할이 특히 요구된다고 생각한다”면서 “청년들이 밝은 꿈을 꿀 수 있는 나라가 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