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연애는 발렌타인 쵸콜렛처럼 달콤하기만 한 것은 아니다. 첫눈에 반하고 가슴 설레이는 것만으로 연애가 성공으로 이어지지도 않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연애도 하나의 인간관계이고 그 어떤 인간관계와 마찬가지로 건전한 연애는 대화와 상호 존중 그리고 여러가지 좋은 습관에 의해 유지될 수 있다.

누군가와 데이트를 하면서 그 혹은 그녀가 사귀었던 사람들의 페이스북을 들여다 본다거나 배가 고프다고 해서 매일 밤 연인과 더블 치즈버거를 나눠 먹거나 하지 않나는가?

언뜻 보기에는 별 문제없어 보이지만 연애를 망치는 나쁜 습관들을 소개한다.

01 상대방을 교정하려 하기

완벽한 사람은 없다. 따라서 상대방에 대해 비현실적인 변화를 기대하지 말라. 상대방의 잘못에 대해서 힌트를 준다거나 편하게 이야기하는 것은 좋다. 그렇다고 이를 지속적으로 비난하거나 상대를 교육하고 바꾸려는 시도는 절대 해서는 안된다. 당신의 사랑이 진실이라면 상대방도 오랜 시간에 걸쳐 알아서 서서히 변해간다.

02  상대방의 가족 험담 하기

누구든 내 가족에 대한 비난은 민감하게 받아들이고 방어적이 될 수 밖에 없다. 그리고 그런 경험은 잘 잊여지지도 않는다.

03 스마트폰에 매달려 있기

그럴 시간이 있으면 차라리 손을 잡아주고 가벼운 키스라도 해주라.

man-texting-while-on-date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4 공공장소에서 싸우기

대중 앞에서 싸우는 것은 타인들을 불편하게 할 뿐 아니라 싸움을 증폭시킨다. 필요 이상으로 흥분해서 상대방에게 치명적인 인격 모독을 가하게 될 수도 있다. 싸우더라도 조용한 곳에서 단 둘이 싸우라.

05 싸움을 회피하기

연애를 하다보면 싸울 일이 없을 수는 없다. 싸움을 회피하다 보면 문제가 계속 쌓여 결국 걷잡을 수 없는 상황에 이르게 된다. 싸움을 회피하지 말라. 단 싸우더라도 하루를 넘기지는 말라.

06 잘못된 일에 대해 대화를 피하기

뭔가 잘못 되었을 때 상대방은 당신의 마음을 읽을 수 없다. 문제가 생기면 적절한 시기에 이야기를 하라. 여러 문제에 대해 솔직히 이야기하는 커플들이 스트레스를 적게 받는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솔직하게 이야기 하라. 그리고 사랑한다는 말로 마무리 짓는 걸 잊지 말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7 안좋은 타이밍에 심각한 대화하기

심각한 대화에는 적당한 시기와 장소가 필요한 법. 예를들어 상대가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상황이라면 심각한 대화를 꺼내서는 안된다. 두사람 다 편한 상태에서 대화를 시작하라.

08 점수 기록하기

물론 연애는 서로 주고 받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고 물질이건 마음이건 별의별 사소한 것까지 내가 준 걸 기억하고 따지는 것은 바보짓.

Answering survey

09 염탐하기

바람직한 연애에는 상호 신뢰가 핵심.  상대방을 믿고 그 혹은 그녀의 문자 기록, 이메일 혹은 침실 서랍 안을 엿보려 하지 말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

10 질투심의 노예가 되기

상대방의 충실함을 의심하는 것은 심각한 위기를 초래할 수 있다.  그런 연애는 모래위에 지은 집과 다를 바가 없다. 그런 위기감을 느낀다면 앞에서 이야기 한대로 우선 페이스북이나 다른 SNS를 멀리하라.

facebook-spying

11 옛 연인들과 비교하기

옛 연인의 장점만을 모아 현재의 그 혹은 그녀와 비교해 봤자 무슨 의미가 있을까. 쓸데없이 기대치만 높아질 뿐이다.

12 모든 것을 같이 하려하기

누구든 가끔씩 자신만의 공간과 시간이 필요하기 마련. 상대방에게 그런 여유를 주라. 그리고 고독은 때로 연애에 도움이 되기도 한다. 그저 같이 할 수 있는 시간만이라도 소중히 여기고 최선을 다하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

13 자신에게 솔직하지 못하기

자존심 때문에 스스로에게 조차 솔직하지 못한 사람들이 있다. 상대방에게 솔직하기 앞서 우선 자신에게 솔직해야 한다. 내 감정이 어떤 건지, 무엇을 원하는 건지 분명히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14 초심을 잃어버리기

왜 애당초 연애가 시작되었을까? 그것은 당신도 상대방에 대해 가슴 설레이는 애틋한 감정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처음의 그 감정을 잊지 말라.

15 상대방을 당연히 주어진 것으로 생각하기

항상 왜 당신이 이 특별한 사람을 사랑하는지 기억하라. 당신이 잘못하면 언제든 잃을 수 있는 사람이라는 점을 명심하라.

당신에게 주어진 소중한 인연을 감사히 생각하고 그 인연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라.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More from 남 &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