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알고보니 이런 사연이! 줄리아 로버츠를 일약 세계의 연인으로 만들었던 영화 <귀여운 여인>에는 많은 에피소드들이 있다.  당신이 몰랐을 영화에  관한 사실 15가지를 소개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1

<귀여운 여인>은 디즈니 영화이다. 신데렐라 스타일의 엔딩이 이해되는 대목.

02

원래 영화 제목은 <3,000 달러>였었다고. 에드워드가 비비안에게 지불하기로 했던 바로 그 금액.

03

샌드라 블럭, 맥 라이언, 마돈다, 커스틴 데이비스, 사라 제시카 파커, 드류 배리모어 등이 여주인공 물망에 올랐었다.

04

반면 남주인공에는 존 트라볼타도 오디션을 봤었으며 실베스타 스탈론은 배역을 거절했다고. 크리스토퍼 리브, 덴젤 워싱턴, 다니엘 루이스 또한 남주인공 물망에 올랐었다.

05

유명한 영화 포스터에서 줄리아 로버츠의 몸은 그녀의 것이 아니다. 영화 중 그녀의 동료 셜리 미셸의 몸에 줄리아의 얼굴을 합성한 것.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6

원래 영화는 매춘, 마약 등 LA 뒷골목의 어두운 면을 그린 고발 영화로 기획되었었다. 따라서 당연히 새드 엔딩이었었다고.

07

영화에 나오는 고급 호텔 비벌리 윌셔의 스위트룸 숙박 비용은 하루 10만 달러.

08

에드워드가 비비안에게 목걸이를 선물하면서 장난으로 케이스를 닫아 비비안의 손가락을 끼게 만든 것은 대본에는 없던 리챠드 기어의 즉흥 연기였다고.

09

그 목걸이 가격은 무려 25만 달러.

10

오페라 관람 장면에서 비비안이 입어 유명해진 레드 드레스는 원래 블랙이었다고. 의상 디자이너인 마릴린 밴스가 강력히 주장하여 레드로 바뀌었다고 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11

그들이 관람한 오페라는 <라 트라비아타>. 역시 부유한 남자와 사랑에 빠지는 거리의 여인의 이야기.

12

영화 초기 비비안이 TV 흑백 코메디를 보면서 웃는 장면을 찍기 위해 감독이 그녀의 발에 간지럼을 태워야 했다고.

13

섹스 씬을 앞두고 줄리아 로버츠가 너무 긴장, 이마에 핏줄이 돋는 바람에 바람에 리차드 기어와 감독 개리 마샬이 그녀의 이마를 마사지해야 했다고 한다.

14

호텔 로비에서 에드워드가 피아노를 치는 장면은 리차드 기어가 실제로 연주했다.

15

편집된 장면 중에서는 에드워드와 비비안이 가라오케에서 노래를 부르는 장면도 있었다. 그 외에도 비비안이 스테이크 위에 토마토 케첩을 쏟는 장면, 로맨틱한 석양의 승마 데이트, 에드워드가 비비안의 마약 공급책과 싸움을 벌이는 장면 등이 삭제 되었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