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파트너가 바람을 피면 걷잡을 수 없는 분노와 함께 ‘나에게 문제가 있는 걸까’라는 자책감에 빠지게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물론 어떤 경우라도 불륜은 정당화 될 수 없기 때문에 당신의 잘못은 절대 아니다. 하지만 결혼 혹은 연애의 위기의 원인은 대부분 쌍방에 있기 때문에 당신이 제공한 원인들에 대해서 성찰하고 반성해 보는 것도 발전을 위해 필요할 것이다.

심리학자들에 따르면 남자들이 바람을 필 때는 그 불륜 상대자가 저항할 수 없는 매력을 가지고 있어서가 아니라 배우자 혹은 연인이 제공하지 못하는 정신적인 안식처를 제공하기 때문인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한다.

그리고 그들이 아내 혹은 연인에게서 얻지 못한 안식처가 무엇인지 가장 잘 알고 있는 사람은 바로 그들의 불륜녀들이다.  그들은 불륜남들을 보면서 그런 것들을 직관적으로 느끼기도 하고 그들과의 대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파악하게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런 불륜녀들이 당신에게 주는 대표적인 조언 3가지를 소개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첫쩨, 파트너의 모든 것에 관심을 갖고 사소한 것도 놓지치 말라

지금까지 유부남 두명과 바람을 피웠는데 두사람은 공통적으로 관심에 목말라 있었어요. 심지어 그 중 한사람은 ‘내 아내는 나보다 강아지를 더 사랑해’라고 할 정도였죠 — 불륜녀 A

관심은 곧 애정이라 생각하기에 누구나 관심을 원한다. 그런데 당신의 파트너가 뭔가 얘기를 시작했는데 당신이 스마트폰을 꺼내들면서 건성으로 듣는다면 그 기분은 어떠하겠는가?

그가 하는 모든 말, 모든 행동에 관심을 갖고, 당신이 항상 관심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그에게 표현하라. 같이 길을 가다가 무심코 ‘저 남자 쓰고 있는 모자 멋있네’라 한 말을 기억했다가 그의 생일이나 기념일에 선물해 보라. 그 어떤 고가의 명품보다도 그를 기쁘게 할 것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둘째, 확고한 자신의 세계를 가지고 지키라

한 유부남을 만났었는데 그 사람이 나에게 빠지고 심지어 아내를 떠난 이유가 내가 확고한 나의 세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했어요. 반면 그의 아내는 이렇다할 사회 경험도, 친구도, 취미, 자기 주장도 없이 그에게 모든 것을 의지했다고 했죠. — 불륜녀 B

성공한 연애나 결혼은 상호 존경에 기반을 둔다. 그가 당신을 우습게 보기 시작하면 그 연애는 결코 오래가지 못한다. 그리고 남자는 자신에게 지나치게 의존하는 여자에게 쉽게 질린다.

그가 함부로 침범할 수 없는 당신만의 세계를 구축하고 지켜 나가라. 그는 그 세계를 존중하고 그런 당신을 존경할 것이다. 그것이 그가 당신에게 싫증을 내지 않게 해주는 자극제가 되어줄 것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셋째, 섹스에 대해 솔직한, 그러면서도 건설적인 대화를 하라

내가 만났던 유부남은 아내가 섹스에 불만이 많았대요. 그의 테크닉에 대해 불평을 하기도 하고 그의 나온 배를 흉보기도 하고.. .그래서 섹스를 할 때마다 꼭 아내가 자선을 베푸는 듯한 비참한 기분이 들었다고 해요. — 불륜녀 C

남자가 바람을 피우는 이유가 섹스만인 경우는 거의 없다. 하지만 대부분의 문제 있는 커플에게는 섹스 또한 원할치 않다. 섹스에 관해 불만이 있다면 아무런 편견없이 개선해 나가는 노력을 해야한다.

그러기 위해서 제일 중요한 것은 상대에 대해 직접적인 비난을 삼가하는 것, 그리고 섹스에 대해, 당신의 욕구에 대해 솔직하면서도 발전적인 대화를 하는 것이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More from 남 &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