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히딩크 전 감독의 ‘카메라 주인 찾기’가 해피 엔딩으로 마무리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10년 전 태국 신혼여행 도중 잃어버린 카메라를 되찾은 교사 김모(39)씨가 히딩크 전 감독의 도움으로 카메라를 전달 받았다고 31일 알려왔다.

재단법인 거스히딩크재단에 따르면 히딩크 전 감독은 최근 국제우편으로 자신이 보관하고 있던 카메라를 한국에 있는 재단 사무실로 보냈다.

이를 받아 든 재단은 카메라를 주인인 김씨에게 전달했고, 김씨는 이에 대한 화답으로 카메라와 함께 찍은 가족 사진을 보내왔다고 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함상헌 거스히딩크재단 사무총장은 “따뜻한 이야기로 모두가 행복한 연말연시 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지난 6일 거스히딩크재단은 한 네덜란드 부부가 10년 전 태국 여행 도중 주운 한국인 소유 추정 카메라를 히딩크 전 감독에게 보내 “주인을 찾아 달라”고 부탁했다는 이야기를 공개한 바 있다.

10년 전 태국 빠똥 해변 근처에서 카메라를 처음 습득했던 베스터하우스 부부는 카메라 속 사진을 보다가, 인천국제공항 사진을 근거로 카메라 주인이 한국인 부부일 것이라고 추측했다.

카메라 주인이 한국인 부부라고 확인해 준 사람은 다름 아닌 히딩크 전 감독이었다. 히딩크 전 감독은 베스터하우스 부부로부터 전달 받은 사진 가운데 한복 사진을 발견했고, 곧장 한복 사진을 골라 재단으로 보내며 주인 찾기에 나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재단은 히딩크 전 감독으로부터 최초 카메라 이야기를 전달 받았을 때 혹여나 카메라 주인 부부가 이혼했으면 하는 걱정에 잠시 망설였다고 한다. 하지만 결과는 해피 엔딩이었다.

김씨는 “벌써 10년이 지났다. 아내와 여전히 잘 지내고, 두 아들의 아빠가 됐다”며 “당시 망고와 열대 과일을 사다가 카메라랑 같이 손목에 걸고 다녔는데, 호텔에 들어왔을 땐 카메라가 사라진 뒤였다. 카메라를 한 대 더 살까 하다가, 일정이 끝나가는 시점이라 그냥 화질이 좋지 않은 휴대전화 카메라로 사진을 찍었다. 신혼이라 좋을 때니 덜 혼났지 정말 큰일 날 뻔했다”고 말했다.

고등학교 교사로 재직 중인 김씨는 이 보도를 방과 후 수업 직전에 전달 받았다. 수업 도중 제자들에게 이 이야기를 알렸더니, 제자들이 “히딩크가 누구예요?”라는 반응을 보였다고 한다. 김씨는 현재 2005년생을 가르치고 있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