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성

공습 사망 후 ‘100만 유튜버’ 꿈 이룬 팔레스타인 소년

0

팔레스타인의 한 소년이 죽음을 맞은 후에야 생전 꿈을 이룬 안타까운 사연이 전해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지난 6일(이하 현지시간) 카타르 방송 알자지라는 100만 유튜버의 꿈을 생전에 보지 못하고 세상을 떠난 13세 소년 아우니 엘도스의 사연을 보도했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 살았던 엘도스는 여느 학생들과 다르지 않은 평범한 소년이었다. 다만 평소 온라인 게임에 심취해 해당 영상을 유튜브에 올리며 구독자들과 소통해왔다.

약 2년 전 처음 개설한 후 최근까지 올린 영상은 불과 10개지만 그의 꿈은 컸다. 지난해 엘도스는 영상을 통해 “내 꿈은 구독자를 10만, 50만, 100만 명으로 늘려가는 것”이라면서 유명 유튜버가 되겠다는 꿈을 당당히 밝히기도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그러나 엘도스는 날개도 채 보지도 못하고 조용히 눈을 감았다. 지난달 7일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공습 과정에서 부모 등 가족 15명과 함께 세상을 떠난 것.

이렇게 한 소년의 죽음은 수많은 희생자들 소식에 조용히 묻혔지만 얼마 후 기적 아닌 기적이 일어났다. 엘도스의 사연이 소셜미디어 ‘엑스’ 등에 공유되며 전세계에 퍼졌기 때문이다.

이후 무슬림을 중심으로 한 전세계 네티즌들이 엘도스의 유튜브 채널 구독을 이어갔고 이 숫자는 현재 125만 명을 넘어섰다. 엘도스가 세상을 떠나고 나서야 평소 꿈꾸던 유명 유튜버가 된 셈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한편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전쟁이 한 달을 넘어선 가운데 사상자의 숫자도 크게 늘고있다. 지난 6일 가자지구 보건부는 이날까지 팔레스타인의 누적 사망자가 1만 22명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이중 어린이의 숫자만 4104명에 달한다. 유엔 팔레스타인 난민구호기구(UNRWA)는 “이번 전쟁으로 10분에 한 명씩 어린이가 사망하고 두 명씩 부상을 입고있다”고 밝혔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More from 지속가능성